'인종차별' TMZ, exid 정화 발음조롱…엠버·옥택연 일침
'인종차별' TMZ, exid 정화 발음조롱…엠버·옥택연 일침
  • 김태균 기자
  • 승인 2015.05.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설픈 영어 발음 따라하며 놀린 기자들…엠버 "모든 미국인이 부끄러워하고 있다"
▲ 미국 연예 매체 TMZ가 한국 걸그룹 EXID의 영어 억양을 조롱하는 동영상을 올려 비난을 사고 있는 가운데, 가수 옥택연과 엠버가 일침을 가해 화제가 되고 있다. ⓒ 옥택연 트위터계정

미국 연예 매체 TMZ가 한국 걸그룹 EXID의 영어 억양을 조롱하는 동영상을 올려 비난을 사고 있는 가운데, 가수 옥택연과 엠버가 일침을 가해 화제가 되고 있다.

TMZ는 뮤직 페스티벌 참여차 LA국제공항에 온 EXID의 인터뷰를 TMZ on TV를 통해 동영상으로제작해 지난 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에서 백인 여기자는 EXID의 공항 현장을 전하면서 멤버 정화가 환영 인파를 보며 "아임 소 해피(I'm so happy)"라고 말하자 이를 조롱하는 듯이 따라했다.

이에 TMZ 편집장은 "안돼, 안돼"라며 말렸으나 여기자는 "왜? 영국 억양이었어도 따라 했을걸? 이라고 답했다.

또 다른 동양인 여기자가 어색한 발음으로 "땡큐, 땡큐"라고 말하자 이에 대해 다른 기자가 "저 기자는 동양인이니 인종차별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해당 영상이 온라인 상에 퍼지면서 논란이 불거지자, 이를 접한 EXID 소속사 예당엔터테인먼트는 "미국에 처음 공연을 간 정화가 공항에 나온 팬들을 보고 기뻐서 한 말을 조롱하다니 인종차별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건에 대한 연예인들의 일침도 줄을 이었다.

그룹 f(x)의 엠버는 4일 본인의 트위터에 "TMZ의 철없고 예의 없는 행동에 모든 미국인이 부끄러워하고 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룹 2PM의 옥택연은 자신의 트위터에 엠버의 글을 인용하며 "한 사람이 이상한 억양을 가지고 있다고 놀릴 때 그 사람은 아예 다른 언어를 완벽 구사할 수 있다는 걸 모르는건가?"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미국 갔더니 많은 팬들이 와줘서 영어로 답해준걸 놀린다는 멘탈이 그냥 와우"라는 글을 남기며 쓴 소리를 더했다.

한편, TMZ는 미국의 연예, 가십 전문 사이트로 파파라치나 스타들의 스캔들을 주로 보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팝=김태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