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보령제약, 입양가족 위한 사랑나눔 및 장학금 전달
[사회공헌] 보령제약, 입양가족 위한 사랑나눔 및 장학금 전달
  • 김태균 기자
  • 승인 2015.05.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제약이 충남대학교 약학대학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위), 보령중보재단이 중앙입양원에 입양인 및 입양가족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아래)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 보령중보재단은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입양원이 주관하는 '제10회 입양의 날 기념식'을 맞이하여 입양가족을 위한 나눔을 펼쳤다.

지난 7일 열린 제10회 입양의 날 기념식에 보령수앤수건강비타민 1000개를 전달한 보령중보재단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모든 아동이 가정을 가질 권리가 있음에 홍보하고 건전한 입양문화와 입양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입양의 날 기념식에 뜻을 함께 하기 위해 후원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입양의 날 기념식은 오는 9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입양인 및 입양가족, 유공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같은 날 보령제약은 서울 원남동 보령빌딩에서 보령제약그룹 김승호 회장, 보령제약 김은선 회장,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명창선 학장, 정혜광 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약학대에 약 17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보령제약은 친사회적 기업으로서 지역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취지로 우수인력의 육성과 미래지향적이고 발전적인 산학협력관계의 구축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학생 중 매년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김승호 회장은 매년 충남 보령지역의 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에게 '보령장학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환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김은선 회장은 "인재를 위한 투자가 곧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장차 세계7개 제약강국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팝=김태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