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엘리자벳' 죽음 역할 최동욱, '그림자는 길어지고' 음원 공개
뮤지컬 '엘리자벳' 죽음 역할 최동욱, '그림자는 길어지고' 음원 공개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5.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엘리자벳'에서 죽음 역할을 맡은 최동욱(세븐)이 부른 '그림자는 길어지고(Die Schatten werden länger)'의 풀버전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 됐다.

뮤지컬 '엘리자벳'의 대표곡인 '그림자는 길어지고'는 아버지와의 정치적 대립과 어머니의 무관심 속에서 방황하는 비운의 황태자 루돌프가 죽음과 극적으로 재회하는 장면에서 부르는 듀엣곡이다.

지난 4월 23일 선공개한 티저 영상에서 최동욱은 소울풀한 목소리에 힘을 실어 고음역대를 완벽하게 소화한 모습을 보여줘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6만 건 이상 기록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최동욱의 '그림자는 길어지고'를 들은 원작자 실베스터 르베이는 "그저 환상적이라는 말 밖에 할 수 없었다"며 "그의 노래하는 스타일과 감정을 전달하는 표현력 등 모든 것이 훌륭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인물인 황후 엘리자벳의 일생을 그린 뮤지컬 '엘리자벳'은 드라마틱한 그녀의 일대기에 죽음(Der Tod)이라는 판타지적인 캐릭터를 등장시켜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이 같은 독특한 설정과 탄탄한 이야기 전개, 현대적인 영상과 조명을 활용한 세련된 무대 예술은 국내외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내 '제6회 더뮤지컬 어워즈'에서 12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 최다 노미네이트 됐으며 올해의 뮤지컬상을 비롯해 총 8개 부문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올해 뮤지컬 '엘리자벳'은 2012년, 2013년 공연에서 활약했던 옥주현, 전동석, 김수용, 최민철, 이지훈 등 최정예 배우들이 총출동하고 뮤지컬 배우 조정은, 뮤지컬 배우 겸 탤런트 신성록, 가수 최동욱 등 새로운 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작품의 풍성함을 더한다.

죽음마저 사랑에 빠지게 한 아름다운 황후 뮤지컬 '엘리자벳'은 오는 6월 13일부터 9월 6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