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Tip] 남성 패션의 핵심, '셔츠'의 계절이 돌아온다!
[스타일링 Tip] 남성 패션의 핵심, '셔츠'의 계절이 돌아온다!
  • 문상원 기자
  • 승인 2015.05.1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의류 및 슬립온–올젠, 가방–브루노말리, 구두-해리티지 by 금강제화

기온이 상승하면서 무거웠던 겉옷을 벗고 셔츠 한 장만 입고 외출할 계절이 돌아왔다. 남성들의 옷장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인 셔츠는 남성 패션에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 가장 트렌디한 셔츠로는 데님, 린넨, 스트라이프 셔츠가 꼽히고 있다.

여자들은 자신의 남자가 항상 깔끔해보이면서 무엇보다 가장 세련되길 원한다. 그런 요소를 모두 충족시키는 시즌 아이템은 단연 셔츠. 그 가운데서 이번 시즌엔 데님 셔츠, 린넨 셔츠, 스트라이프 셔츠 이렇게 3가지만 있어도 기본적으로 모든 스타일링은 이뤄진다. 이 셔츠들만으로 메가 트렌드인 놈코어와 다가오는 서머 스타일링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데님이 가지고 있는 캐주얼함에 셔츠가 가진 포멀함을 동반하는 데님 셔츠는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특히 다양한 무드로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봄·여름 간절기엔 자켓처럼 활용하기 좋기 때문에 지금부터 반팔 티셔츠와 함께 매치해볼 것.

그리고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의 린넨 셔츠는 여름까지 전성기인 아이템이다. 소재의 특성상 구김이 쉽게 가지만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린넨 셔츠는 컬러를 화이트부터 블루, 핑크 등 산뜻한 컬러로 선택해 보다 청량감이 느껴지도록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마지막으로 보다 개성있는 남자를 위한 스트라이프 셔츠. 사계절 사랑받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누구에게나 접근이 쉬운 세련된 패턴이다. 특히 스트라이프의 굵기나 방향에 따라 천차만별의 매력을 지니므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팁이 있다면 스트라이프 패턴이 강조되게 다른 아이템은 심플하게 매치하도록 한다.

또한 이런 셔츠를 보다 특별하게 입는 법은 바로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을 어떤 스타일로 선택하느냐다. 셔츠 자체가 가진 드레시함을 다운하면서도 시즌에 어울리도록 쿨한 스타일링으로 연출하고자 한다면 바로 컬러감이 더해진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다.

따라서 기본 슬랙스는 물론 청바지를 고를 땐 보다 밝은 계열로 고르도록 한다. 그리고 이와 매치하는 백과 슈즈는 룩에 무게감을 더해주는 고급스러운 아이템으로 선택하면 완성도 있는 셔츠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데일리팝=문상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