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CI’ 변경
롯데월드, ‘CI’ 변경
  • 송혜정 기자
  • 승인 2011.08.01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는 개원 22주년의 해를 맞아 새롭게 CI를 변경했다.

새로운 CI는 롯데월드의 신비롭고 환상적이며 흥미로운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대표시설 중 하나인 ‘매직 캐슬(Magic Castle)’의 첨탑을 단순하고 친근한 형태로 상징화했다. 첨탑 위에 나부끼는 세 개의 깃발은 다이내믹한 즐거움을, 성을 감싸며 흐르는 유성(流星)은 환상적인 상상의 나라를 각각 상징한다.

CI에 사용된 네 가지 색상은 롯데월드가 추구하는 주요 가치인 ‘고객을 향한 정성’, ‘친근함’, ‘즐거움’, ‘추억과 환상’을 함축하고 있다.

고객을 향한 정성과 변하지 않는 가치의 골드(Valuable Gold), 365일 친근한 미소의 노랑(Friendly Yellow), 새로운 즐거움이 샘솟는 신나고 활동적인 공간의 빨강(Active Red), 소중한 추억과 환상의 보라(Fantastic Purple) 을 활용하여 그래픽 이미지와 서체를 표현했다.

롯데월드는 CI와 더불어 ‘어드벤쳐(adventure)’, ‘매직 아일랜드(magic island)’등 하위 브랜드 BI도 새롭게 교체할 예정이며, 새로운 CI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월드 정기석 대표이사는 새로운 CI 공개와 더불어 “세계 최대 실내 테마파크라는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 서비스 경영을 확립하고, 김해, 부여, 심양 등 국내 외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테마파크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 이라며 ‘글로벌 레저 문화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전사적 의지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