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스 러브 트랙스' 런칭으로 신진 예술가에 기회 제공
'컨버스 러브 트랙스' 런칭으로 신진 예술가에 기회 제공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6.0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버스가 지난 1일 '라이브 클럽 데이' SNS를 통해 글로벌 프로젝트 '컨버스 러버 트랙스'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컨버스 러버 트랙스'는 4대륙 8개국에 걸쳐있는 12개의 대표적인 스튜디오에서 각자가 만든 곡을 무료로 녹음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음악계에 브랜드에 대한 사랑을 되돌려 주고 스튜디오를 사용할 여유가 없는 신진 예술가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하는 컨버스의 바람에서 탄생했다.

전 세계 18세 이상의 모든 장르의 신인 예술가, 밴드, 뮤지션이면 참여할 수 있다.

뉴욕 브루클린의 오리지널 스튜디오 컨버스 러버 트랙스와 보스턴의 두 번째 컨버스 버러 트랙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신청(Converse-Music.com/worldwide)을 통해서 가장 선호하는 세 개의 스튜디오를 선택하고 비디오나 서면으로 간략한 자기 소개를 올리면 된다.

선정된 뮤지션은 7월 초에 공개될 예정으로 오는 9월 자신들이 선택한 스튜디오로 이동하게 되며 이동 경비 및 숙박비를 컨버스에서 지원한다.

컨버스 관계자는 "4년 전 브루클린에 첫 번째 스튜디오를 개관한 이래, 이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전 세계의 예술가들에게 기회를 선사하길 열망해왔다"며 "새로운 컨버스 러버 트랙스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녹음실에서 전 세계의 떠오르는 예술가들에게 멋진 기회를 선사할 수 있게 돼어 매우 기쁘다. 미래 세대의 창조적 정신에 천착하는 브랜드로서 전 세계의 음악계에 창조성과 자기표현을 장려하며 역사를 변화시키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