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남자, 블루컬러 똑똑한 스타일링
여름철 남자, 블루컬러 똑똑한 스타일링
  • 최연갑 기자
  • 승인 2015.06.1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젠

일찍 찾아온 더위 탓에 불쾌지수 상승은 물론 벌써부터 더위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럴때 여성들 처럼 짧은 치마도 입을 수 없는 남성들은 어떤 스타일의 옷을 스타일링 하면 좋을까? 여름을 상징하는 컬러이자 남자를 상징하는 컬러이기도 한 블루가 바로 그런 스타일링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이다.

얌전하지도 그렇다고 튀지도 않는 컬러 블루. 긍정적인 인상까지 더해주는 블루 컬러로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블루&블루 스타일링

블루가 주는 시원한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하는 스타일링 방법은 단연 블루와 블루 컬러의 매치다. 대신 컬러의 채도를 다르게 매치하는 것이 관건이다. 대체로 상의는 라이트한 계열을 고르고, 하의를 딥한 계열로 고르면 깔끔한 블루&블루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가장 쉽게 손이 가는 아이템으론 블루 셔츠가 있다. 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린넨 소재의 블루 셔츠를 좀 더 진한 딥블루 컬러의 하프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셔츠가 주는 댄디함과 하프 팬츠가 주는 자유로움이 함께 느껴지는 쿨한 스타일링으로 연출할 수 있다.

블루&화이트 스타일링

언제부턴가 남자들도 즐겨 입게 된 화이트 팬츠는 여름에 특히 블루 컬러의 상의와 찰떡궁합의 매치를 자랑한다. 대신 밝은 화이트 컬러와 대비되게 딥한 계열의 블루 컬러를 골라야 가볍지 않으면서 쿨해보이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따라서 여름에 더욱 경쾌해 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상의를 블루 컬러로 골라보자. 캐주얼하면서도 댄디한 느낌을 동시에 연출해주는 피케 셔츠는 화이트 컬러의 팬츠와 매치했을 때 젠틀한 느낌을 자아내 함께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보는 이의 기분까지 시원하고 또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컬러 블루 선글라스나 클러치 등 멋을 더해주는 약간의 액세서리와 함께 한다면 올 여름도 스타일리시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데일리팝=최연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