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메르스로 인한 경제적 충격…추경 검토중"
최경환 "메르스로 인한 경제적 충격…추경 검토중"
  • 채신화 기자
  • 승인 2015.06.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수결손, 작년보다는 상황 좋아질 듯"…취약 계층 위해 일자리창출 등 정책 추진중
▲ 22일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추가경정예산(추경)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 뉴시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추가경정예산(추경)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 부총리는 22일 국회 경제분야 대정부질문 답변에서 "추경을 포함한 적정 수준의 경기 보강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최 부총리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로 인한 경제적 충격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있고 (메르스 사태가) 이미 경제에 상당 부분 영향을 미쳤다"고 판단했다.

세입과 세출 추경을 모두 하느냐는 질문에 최 부총리는 "추경 여부를 포함해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답변하기는 어렵다"면서 "최대한 빨리 결론을 내겠다"고 말했다.

올해 세입·결손 가능성에 대해서는 "다소의 결손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지만 작년보다는 상황이 좋아졌다"고 전했다.

가계부채와 관련해서는 "현재 관리 가능한 수준이지만 여러 각도로 점검하고 있다"면서 "관련 대책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법인세 증세 문제에 대해서는 "한쪽에서 추경을 해서 경기를 보강하고 (다른) 한쪽에서 증세하는 것은 액셀러레이터와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는 운영이 된다"면서 지적했다.

한편, 최 부총리는 현재 경쟁력이 취약한 계층을 위해 일자리 창출, 가계소득 증대, 생계비 절감, 소상공인 등에 대한 직접 지원 등 4가지 방향의 정책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팝=채신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