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Tip] '골프 바캉스족'을 위한 '여름 라운딩' 스타일링
[스타일링 Tip] '골프 바캉스족'을 위한 '여름 라운딩' 스타일링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7.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린넨 피케 셔츠와 스트레치 노턱 팬츠 ⓒBOGNER
무더운 여름 휴가 시즌이 돌아오면서 가까운 해외로 '여행 겸 라운딩'에 나서는 '바캉스족'이 증가하고 있다.

가까운 지리적 요건 등으로 골프 투어지로 각광받는 동남아시아로 바캉스를 떠나려 한다면 그 나라의 날씨를 고려한 기능성 소재의 옷차림이 중요하다.

이에 '라운딩과 휴식'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차가운 소재'의 바캉스 아이템을 스타일링을 알아보려 한다.

휴양지&라운딩을 한번에
쿨 소재 아이템 스타일링

필드와 더불어 리조트룩 스타일링까지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으로는 피케 셔츠가 좋다.

특히 린넨 소재의 피케 셔츠는 자외선 차단과 빠른건조, 시원한 쿨링 등 여름 라운딩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동시에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휴가지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화사한 오렌지 컬러 스트라이프 원단에 꽃 프린팅이 담긴 남성 린넨 피케 셔츠는 땀이 많이 나는 여름 바캉스에 적합하며, 여기에 바지의 배 앞부분에 앞주름이 없는 노턱 팬츠와 매치하면 심플하고 세련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소매가 없는 윗옷인 슬리브리스는 라운딩룩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바캉스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핫 아이템 중 하나다.

▲ 메쉬 소재 기능성 모자 아이템 ⓒBOGNER

태양·땀 흡수에 좋은
기능성 모자 아이템

강한 태양을 막아주며 통풍이 잘 되는 모자는 라운딩룩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다.

간결한 로고를 사용하여 스포티함을 더한 보그너 남성 모자는 빠른 땀 흡수와 건조 기능으로 시원한 매쉬 소재를 사용해 배출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메쉬 소재의 레이스로 구성된 여성 모자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통기성과 속건 기능이 뛰어나 기능성 및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와 관련해 골프의류업계 관계자는 "여름 시즌 골프를 즐길 때는 일정 시간마다 자외선 차단 크림을 꼼꼼히 발라주고 컨디션 조절을 위해 자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며 "냉감 효과가 뛰어난 경량 소재의 기능성 용품을 착용하는 것이 건강한 라운딩을 즐기는 것이다"고 말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