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필수품 '자외선차단제', 선크림 vs 선로션 선택은?
여름철 필수품 '자외선차단제', 선크림 vs 선로션 선택은?
  • 최연갑 기자
  • 승인 2015.07.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자외선차단제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자극은 줄이고 피부 보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인식은 널리 퍼진지 오래이다.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위메프 2050 남녀 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여름철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설문결과에 따르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선크림'을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선글라스, 면도기, 메이크업 제품 등이 여름철 꼭 챙겨야 할 필수품으로 꼽혔다.

한편, 선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선 케어 제품의 제형 역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기본 기능인 자외선 차단 역할에 충실한 선크림, 끈적임을 최소화한 선로션, 사용이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 등 다양한 기능에 초점을 맞춘 선 케어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선호하는 선 케어 제품에 대한 조사도 이어졌다.

위메이크뷰티의 선크림과 선로션 랭킹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관심지수 1~3위 모두 크림 타입의 제품으로 나타났다.

선크림 제품 1위는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선로션 1위는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선밀크'가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선크림 랭킹에서는 '토니모리 마이 써니 퍼펙팅 선블록'과 '더페이스샵 내추럴 선 에코 피지 잡는 수분 선'이 2, 3 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이니스프리 에코 세이프티 퍼펙트 선블록'과 '어퓨 퓨어 블록 내추럴 데일리 선크림' 순이었다.  선로션 랭킹에서는 '시세이도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과 'CNP차앤박 선블록 로션'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특히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는 218.90 관심 지수를 받아 '미샤 선밀크'(96.17 관심 지수)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데일리팝=최연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