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스틱커피 '비니스트 미니' 반응 좋은데?…2000만 스틱 판매 돌파
이디야, 스틱커피 '비니스트 미니' 반응 좋은데?…2000만 스틱 판매 돌파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7.2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가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미니'가 2000만 스틱 이상 판매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 한 비니스트 미니는 이후 12월까지 1000만스틱이 판매됐으며, 그 후 7개월이 채 되지 않은 지난 20일 누적 판매량 2000만 스틱을 기록했다.

이는 이디야 내부에서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는 반응이다.

'비니스트 미니 오리지널'은 진한 바디감의 콜롬비아 수프리모 커피와 이디야 원두를 블렌딩해 다크 초콜릿 맛과 카라멜 향이 조화를 이루도록 했으며, '마일드'는 은은하고 달콤한 풍미의 에콰도르 최상급 커피와 독특한 숯불 로스팅을 통해 그윽한 향과 달콤한 맛을 낸다.

또한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된 이마트, GS25 등 유통 채널 진출도 성장세에 한 몫을 차지했다는 것이 내부 평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까지 비니스트 미니의 판매량을 분석해 보면 리테일 및 유통 채널 판매가 비약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최근 롯데마트를 비롯해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수퍼마켓 등으로 판매망을 늘렸다. 더불어 쿠팡, G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까지 더해져 온·오프라인에 걸쳐 단단한 유통망을 구축, 추후 판매 전망을 더욱 밝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된 비니스트 미니는 국내 스틱원두커피 시장의 성장 속에서 품질을 최대 강점으로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과 맛에 대한 자부심으로 언제 어디서든 이디야커피를 즐길 수 있는 스틱원두커피가 되도록 꾸준히 연구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