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클럽 데이] 누적 관객 1만명 돌파…7회 'CJ문화재단 아지트' 합류
[라이브 클럽 데이] 누적 관객 1만명 돌파…7회 'CJ문화재단 아지트' 합류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8.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회째를 맞은 홍대 '라이브 클럽 데이'의 누적관객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 그동안 '라이브 클럽 데이'에는 이승환, 장기하와 얼굴들, 국카스텐, 혁오 등 다양한 장르의 200여팀의 뮤지션이 출연했다.

지난달 열린 6회 라이브 클럽 데이에서는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야심차게 준비중인 보이 밴드 '데이식스(DAY6)'가 출연하여, 홍대 라이브 클럽을 찾아온 해외팬들로 입장과 동시에 공연장이 가득차 입장을 제한되는 장관을 연출했다.

또  KT&G 상상마당에서 마련된 스페셜 스테이지인 '한여름의 판타지아 스테이지'에서는 영화의 여주인공 김새벽 외에 장건재 감독과 이와세 료가 깜짝 등장해 분위기를 후끈 달궜다.

8월 '라이브 클럽 데이'는 오는 28일 열리며  CJ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공연장 'CJ문화재단 아지트'가 '라이브 클럽 협동조합'의 일원으로 합류하기로 했다.

5일 오전 발표된, '7회 라이브 클럽 데이'의 1차 라인업에는 '대한민국 록의 레전드' 김종서가 '레전드 스테이지'로 출연할 예정이며, 슈가볼, 전기뱀장어, 좋아서 하는 밴드 가 함께 이름을 올렸다. '라이브 클럽 데이'의 오픈 쇼케이스를 통해 선정된 'LCD New Artists 스테이지'에는 '밴드 57'과 '마그나폴', '향니'가 출연하며, '우크렐레 클리닉'이 '스페셜 이벤트'로 준비된다.

한편, 'CJ문화재단 아지트'는 각 예술 분야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 영화, 뮤지컬, 연극 등 각 분야의 유망주들이 자유롭게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대표적인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장르의 신인 뮤지션에게 선배 뮤지션과의 공동작업, 음반제작 활동 및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튠업(Tune Up)'이 있으며, 이미 '라이브 클럽 데이'에 출연한 바 있는 아시안체어샷, 로큰롤라디오, 바이바이 배드맨, 블락스 등이 튠업 뮤지션 출신이다.

'라이브 클럽 데이'는 CJ문화재단 아지트 합류를 통해 '스페셜 스테이지' 개념의 차별화된 공연 컨텐츠와 '마스터 클래스', '뮤직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뮤지션과 관객이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판매되며, 오는 9일까지 100장 한정으로 판매되는 얼리버드 티켓(1만5000원)과 10일부터 판매되는 일반 예매 티켓(2만원)을 구매 할 수 있다. 그밖에 자세한 정보는 라이브 클럽 데이 공식 SNS(facebook.com/liveclubda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