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우리 사회 감동 준 주인공에 '패딩 전달'
네파, 우리 사회 감동 준 주인공에 '패딩 전달'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9.0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0일간 미담 주인공에게 패딩 전달하는 '따뜻한 세상' 캠페인 론칭
▲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네파 박창근 대표, 대학가에 청소부 아주머니에 대한 배려문화를 만든 학생, 소아암 투병 환아를 위해 머리카락을 기부한 간호사, 북한의 지뢰 도발로 인한 대치 상황에서 전역까지 미뤘던 국군 장병, 아이돌그룹 아이콘, 모델겸 배우 남주혁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박창근)가 '따뜻한 세상' 캠페인을 통해 총 100일간 미담 주인공에게 패딩을 전달한다.

네파는 7일 오전 11시 더 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따뜻한 세상' 캠페인 론칭 발표회를 개최하고 감동 스토리로 사회를 따뜻하게 덥혀준 대표 미담 주인공들을 '따뜻한 패딩'으로 선정하고 패딩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선정된 미담 주인공으로는 북한의 지뢰 도발로 인한 대치 상황에서 전역까지 미뤘던 국군 장병, 소아암 투병 환아를 위해 3년간 파마나 염색을 안 하고 허리까지 기른 머리카락을 기부한 간호사, 대학가에 청소부 아주머니에 대한 배려문화를 만든 학생 등 이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사회를 보다 따뜻한 세상으로 만들자는 의미를 비롯해 아웃도어가 지닌 보온성이라는 속성을 통해 따뜻한 삶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

네파 따뜻한 세상'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직접 따뜻한 스토리를 찾아 캠페인 공식 사이트(www.warmpadding.kr)에 올리면 '따뜻한 패딩' 선정위원회에서 1차 심사를 하고 소비자들이 최종적으로 '따뜻한 패딩' 주인공을 확정하는 소비자 참여형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에 한 사례씩 주인공들에게 '따뜻한 패딩'을 전달하는 이번 캠페인은 네티즌 응모 후 심사 및 선정 과정을 거치는 만큼 오는 21일부터 본격적인 전달이 진행돼 12월 29일까지(100일간) 실시된다. 

'따뜻한 패딩' 선정위원회의 선정위원장은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신호창 교수가 맡게 되며 위원으로는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박종민 교수,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성민정 교수, 제일기획 박용진 상무, 사회공헌 콘텐츠 채널 'Better' 이승준 대표가 활동하게 된다.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미담 사례 추천 및 패딩 확정 이벤트에 소비자들이 참여할 때마다 최대 1만 원의 '따뜻한 패딩' 기금을 네파가 출연, 선정된 사람들에게 증정할 패딩 기금으로 활용하게 된다.

신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업의 사회공헌 캠페인도 많아져야 하지만 구조적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선 일상의 작은 선행으로 아름다운 이야기와 감동을 준분들에 대해 격려하는 방식도 효과적일 것으로 본다"며 "선한 일을 직접 하거나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는 '마더테레사효과'처럼 사회에 미담 사례가 더 많아져 보다 따뜻한 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파는 이 기금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 의해 발굴되고 확정된 '따뜻한 패딩'에게 우리 사회를 대신해 감사의 뜻으로 패딩을 선물한다.

네파파 박창근 대표는 기획 이유에 대해 "세대별 다양한 고민으로 인해 계절적 추위보다 더 추운 심리적 추위로부터 마음까지 따뜻하게 지켜주는 진정한 아웃도어의 새로운 가치 형성을 위해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면서 "사회 구성원 모두가 누군가의 뜻한 패딩이 되어 서로를 격려하는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파가 한국인 '마음의 온도'를 주제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10명중 8명은 계절적 추위보다 심리적 추위를 더 크게 느끼고 있었으며, 각 세대가 겪고 있는 여러 가지 사회, 경제적 상황들로 인한 심리적 체감온도인 '마음의 온도'는 영하 14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갈수록 '마음의 온도'는 더 낮아질 것이라는 응답이 79.1%에 달했다. 반면 미담 사례를 접할 때 '마음의 온도'가 높아진다는 응답은 86.8%로 나타나 '마더테레사효과' 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실천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위 조사 결과는 네파가 시장조사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에 의뢰해 지난달 8월 21일~25일 고등학생, 대학생(취업준비생 포함), 2030직장인, 40대 직장인, 50대 직장인 등 총 5개 그룹으로 나눠 각각 200명씩, 총 1000 명을 대상으로 '마음의 온도'를 주제로 조사한 결과로 온라인 서베이로 조사했으며 조사지역은 전국,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에서 ±3.10%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