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드롭탑·오설록·바르다김선생·미스터도넛·구이가·자연애벗
[프랜차이즈 단신] 드롭탑·오설록·바르다김선생·미스터도넛·구이가·자연애벗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09.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롭탑, '2015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수상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이 '2015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히트 상품으로 인정 받았다.

이번 수상은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2015년 한 해 동안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은 것은 물론, 혁신성, 기술력, 성장성 등을 두루 겸비하여 최고의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드롭탑은 커피전문점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관측에도 불구하고 2015년 드롭탑의 상반기 전체 판매량은 전년대비 120% 상승했으며, 2011년 가맹 사업 이후 1년 11개월 만에 100호점을 오픈하고 3년만에 전국에 200개가 넘는 가맹 계약을 체결했다.

오설록, 가을 신메뉴 '호지차 라떼' 3종 한정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차(茶) 브랜드 오설록이 가을 시즌을 맞아 신메뉴 '호지차 라떼' 3종을 한정 출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한정메뉴는 찻잎을 강한 불에 볶아 구수하고 달콤한 풍미가 매력적인 호지차 베이스에 부드러운 우유, 달달한 카라멜 시럽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한 '티라떼' 음료로, 기존 녹차와 홍차에 비해 구수한 풍미가 강한 호지차를 베이스로했다.
 
먼저 '호지차 라떼'는 호지차 베이스에 우유를 블렌딩한 음료로, 호지차 특유의 구수한 풍미를 부드럽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호지차 카라멜 라떼' 역시 호지차를 베이스로, 우유와 카라멜 시럽을 더해 달콤한 풍미를 높였으며,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올려 시각적 즐거움까지 더했다. 마지막으로 '제주두유 호지차 라떼'는 우유 대신 제주산 콩으로 만든 두유를 블렌딩한 음료로, 더욱 고소하고 깊은 가을의 풍미를 느껴볼 수 있다.
 

바르다김선생, '박지윤 바자회' 자선행사에 참여

죠스푸드의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이 지난 12일 부산 동서대 센텀캠퍼스 17층 인틔움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박지윤 바자회 자선행사에 참여했다.

바르다 김선생에서는 국내산 통참깨를 사용하여 전통 방앗간 찜누름 방식으로 만든 참기름세트와 바르다 김선생의 주요 메뉴인 바른김밥, 크림치즈호두김밥, 진미김밥을 고객들에게 선보였으며, 김밥 메뉴와 참기름세트는 정상 가격보다 최고 3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바르다 김선생은 부산 지역 병원 소아암 환자 수술 지원금을 위해 바자회 판매금액의 50%를 기부할 예정이다.

미스터도넛, 식사 위한 '얌차 메뉴' 출시

미스터도넛에서 '간편한 식사와 함께 차를 마신다'라는 뜻의 '얌차 메뉴'를 선보인다. 얌차라는 식문화는 아침과 점심 사이뿐만 아니라 오후 시간대에도 부담 없이 간단한 요기거리로 즐길 수 있는 장점으로 최근 소비자들이 식사시간에 대한 경계가 모호해지는 패턴을 반영한 것이다.

미스터도넛에서 선보이는 얌차메뉴는 중국식 면요리인 탄탄멘과 일본식 국수인 시루소바, 볶음밥을 통해 이국적인 식사와 음료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탄탄멘과 시루소바 중 하나를 선택하고 여기에 볶음밥과 음료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든든한 세트를 비롯 볶음밥 대신 도넛이 추가되는 합리적인 세트, 탄탄멘과 시루소바 중 하나와 음료만을 먹는 실속형 세트 등 3가지 세트메뉴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미스터도넛은 얌차메뉴를 테스트메뉴 형식으로 상봉역사점과 광명역사점, 대구 동성로점에 우선적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볼 계획이다.

구이가, 상하이 합작파트너와 계약 체결

정통삼겹살 전문점, 구이가가 중국 상하이 파트너와 합작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합작파트너 계약식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가업에프씨 배승찬 대표와 중국 상하이에서 온 합작 투자자인 빈센트 청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구이가는 상권이 발달 돼 있는 상하이에 진출한 것을 계기로 향후 중국은 물론 해외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하이 구이가 첫 매장은 내년 초 오픈 예정이며 쑤저우와 광저우에도 빠른 시일 내 매장을 오픈할 방침이다.

자연애벗, '쇠고기 발효 육포' 추석 할인 판매 / '효리 떡 맛보기' 이벤트 실시

자연애벗의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쇠고기 발효 육포'가 지난 11일 홈앤쇼핑에서 추석 특별 할인가로 판매됐다. '쇠고기 발효 육포'는 자연애벗 특허 기술로 만든 발효 제품으로써, 100% 국내산 쇠고기로 5無(합성보존료, 발색제, 변색방지제, L-글루타민산나트륨, 연육제)를 자랑한다.

또 오는 15일까지 살아있는 효소의 작용으로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 단백질의 체내 흡수율을 최대 90%까지 높인 프리미엄 닭가슴살 제품인 '효리 닭가슴살' 5kg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닭가슴살 30%가 함유된 자연애벗 '효리 떡' 3가지 맛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효리(酵利) 떡'은 특허 기술인 실크펩타이드 효모 복합체를 이용해 발효한 닭가슴살(30%)을 첨가해 단백질을 보충하고, 각종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현미(28%), 견과류(10%), 찰보리(4%) 등이 함유되어 5대 영양소가 가득한 건강 떡이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