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단신] 네파·K2·밀레·아이더·컬럼비아·레드페이스
[아웃도어 단신] 네파·K2·밀레·아이더·컬럼비아·레드페이스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09.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파, 신개념 경량 다운 '스파이더 재킷' 출시

네파는 추워지는 간절기 및 겨울 시즌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신체 부위별 최적화된 소재 적용을 통해 보온을 유지하면서도 활동성을 탁월하게 강화한 신개념 경량 다운 '스파이더 재킷'을 출시했다.
 
'스파이더 라이트 다운 재킷은 쌀쌀한 날씨에도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네파의 바디맵핑 기술을 적용, 상대적으로 추위를 많이 느끼는 몸판은 보온성이 높은 다운 소재를 사용하고, 움직임이 많은 팔 ∙ 옆면 부분은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제작해 기존 제품 대비 활동성을 강화한 신개념 경량 다운 재킷이다.

K2, '어썸도어' 후원식 열어

K2가 브랜드 대표 아웃도어 전문가 후원 캠페인인 '어썸도어'를 위해 6개 팀, 총 9명의 아웃도어 전문가를 선발해 후원식을 열었다.

국내 최초의 어드벤처 카약팀을 결성, 카약 문화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강호(지리산카약학교장), 신원섭 카야커팀, 국내외 대회에서 상위 랭킹을 보유한 실력자로 고난이도 등반을 추구하는 권영혜, 임형섭 클라이머팀, 세계적으로 단 13명뿐인 국제루트세터로 국내외 신루트개발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루트 개척가 김종헌 클라이머, 국가대표 카약 선수 출신의 국내 최고 카약 실력자인 김현수 카야커, 오세아니아에서부터 남아프리카까지 5대주를 자전거로 완주한 세계일주 도전가 이성종, 손지현, 러닝 크루와 러닝팀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러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형성에 노력하고 있는 러닝 트랜드 리더 임혜창이 그 주인공이다.

K2는 앞으로 6팀의 어썸도어가 계획하고 있는 활동들에 제품지원과 경비지원, 그리고 미디어 지원을 통해 조력할 예정이다.

밀레,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아하바 다운' 출시

밀레 아하바 다운은 팔, 허리와 같이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신축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소재를 함께 사용해 부피로 인한 다운 특유의 둔한 착용감을 개선한 제품이다. 스트레치 소재를 배색한 부위는 몸판과 다른 검정색을 사용해 착시 효과를 통해 몸매가 더욱 날렵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운 주입량이 적은 슬림형 재킷이지만 밀레만의 자체 개발 다운 공법인 '콜드제로 테크'(Cold Zero Tech)를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하다. 콜드제로 테크 공법이란 바늘 구멍으로 인한 냉점 발생을 최소화해 차가운 공기의 유입을 차단, 다운재킷 내부의 따뜻한 공기를 외부로 쉽게 빼앗기지 않게 하는 동시에 다운재킷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털 빠짐 문제도 최소화하는 기술을 일컫는다. 패딩 테이프와 폴리에스테르 테이프를 봉제선에 부착하여 재킷의 겉감과 안감 포함 총 4겹의 구조를 만들어 바늘 구멍의 노출이 극히 미세한 수준에 그쳐 냉점 발생과 다운 유출을 줄였다. 겉감으로는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기능성 방풍 소재 '윈드 엣지'(Wind Edge)를 적용해, 차가운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아이더, 고객 산행 이벤트 '친구야 소풍가자' 실시

아이더는 고객들이 전국의 명산에서 청명한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우정을 돈독히 할 수 있도록 가을 산행 이벤트 '친구야 소풍가자'를 실시해 오는 10월 17일 전남 광주 무등산을 시작으로 31일에는 경기 연천 고대산을, 11월 8일에는 충남 홍성 오서산을 고객들과 함께 찾아간다.

이번 아이더 이벤트는 산에서 가을의 낭만을 함께 즐기고 싶은 동창회, 동호회, 회사, 동아리 등 30명 이하의 단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오는 10월 11일(일)까지 아이더 홈페이지(www.eider.co.kr)와 공식 블로그(www.eiderblog.co.kr)에 게시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단체명, 인원, 대표자 정보(이름, 나이, 연락처 등)를 기입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모집 인원은 각 산행별 1팀이며 당첨자는 오는 10월 12일에 발표한다. 당첨자 전원에게는 산행 가이드와 차량 서비스는 물론 소정의 기념품과 식사를 제공한다.

컬럼비아, '코하스 바인스 28 백팩' 출시

컬럼비아가 가을에 어울리는 '코하스 바인스 28 백팩(Cohas Vines 28 BACKPACK)'을 출시했다. 학생과 직장인뿐만 아니라 경등산용 배낭으로 남녀노소 활용이 가능해, 추석을 앞둔 지금 선물로도 유용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컬럼비아의 하반기 콘셉트인 포틀랜드 감성을 담아 자연과 도심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질감의 면소재 원단을 사용했으며, 로고 패치를 부착해 내추럴한 감성을 더했다. 특히 가방 등판의 지퍼를 열어 내리면 노트북은 물론 필기구 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멀티 백팩으로써의 기능을 갖췄다. 또한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탈 부착이 가능한 허리끈과 등산 스틱 고리를 내장했다.

레드페이스, 추석맞이 할인 프로모션 시작

레드페이스는 추석을 맞아 일부 F/W 신상품, 등산화, 배낭 등 관련 용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온도 차가 심한 환절기 날씨에 적합한 가을 의류도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를 만난다. 스테디셀러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콘트라 엑스 네오 재킷'은 레드페이스의 자체 기술인 콘트라텍스를 적용해 방풍 및 방수 기능이 우수하고 완벽한 투습성까지 갖춰 가을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이다. 이외에도 가볍고 활동성이 좋은 '윈드 플렉스 재킷'이 파격가에 판매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레드페이스의 남녀 고급등산양말 3종 세트 또한 매년 연휴마다 간편한 선물로 인기를 끄는 스테디셀러다. 데일리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단체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