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 백성기 대학구조개혁 위원장 "왜곡된 대학구조..학생들 끼·재능 연결할 수 있는 장치 마련 필요" (인터뷰②)
[데일리팝TV] 백성기 대학구조개혁 위원장 "왜곡된 대학구조..학생들 끼·재능 연결할 수 있는 장치 마련 필요" (인터뷰②)
  • 정단비,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0.2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팝은 지난 5일 백성기 대학구조개혁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대학구조개혁에 대한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1편에 이어 이번 2편 영상은 대학구조개혁평가의 방법·항목 선정 절차와 기존과 다른 평가로 인해 발생하는 반발·비판에 대한 생각, 현재 대학의 문제점 등을 주제로 담았습니다.

백 위원장은 이번 영상에서 대학구조개혁평가에 대한 설명으로 "그동안 정량평가 위주로 해왔다"며 "이번 평가는 대학의 구조개혁을 위해 정성·정량이 포함된 평가지표를 만들고, 전문가를 비롯해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100여명을 선정해 평가했다"고 설명습니다.

또한 이번 평가로 인해 발생한 반발과 비판에 대해 백 위원장은 "평가하는 지표가 바뀌었고 방법이 변했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라며 "오히려 대동소이한 평가가 나올까봐 걱정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해왔던 평가에 비해 변화와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이 드러나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현재 대학들의 문제에 대해 백 위원장은 "실제 대학에서 공부하는 사회는 괴리가 심각하다"고 지적했으며 "학생들의 끼와 재능이 대학에 연결될 수 있도록 구조장치가 마련돼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인터뷰 영상은 3편으로 구성되며 ①, ②편에 이어 다음 내용은 ③편에서 이어집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데일리팝=정단비, 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