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유작 앨범 '웰컴 투 더 리얼 월드' 11일 발매
故 신해철, 유작 앨범 '웰컴 투 더 리얼 월드' 11일 발매
  • 김태균 기자
  • 승인 2015.11.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주기를 맞아 故 신해철의 유작이 CD버전으로 발매됐다.
고(故) 신해철의 1주기를 맞아 출시된 유작 앨범이 드디어 CD로 발매됐다.
 
신해철의 유작 앨범 '웰컴 투 더 리얼 월드(Welcome To The Real World)'는 11일 CD로 발매, 한정판 LP판을 구입하지 못했던 팬들의 아쉬움을 덜어주고 있다.  
 
이번 유작 앨범 '웰컴 투 더 리얼 월드'는 LP판과 동일하게 고 신해철의 유작 '웰컴 투 더 리얼 월드'를 비롯해 총 3곡의 유작과 '더 늦기 전에', '그저 걷고 있는 거지', '길 위에서', '힘을 내' 등 생전 팬들이 좋아하던 고인의 숨어 있는 명곡까지 40곡을 수록하고 있다.  
 
특히 타이틀'웰컴 투 더 리얼 월드'는 신해철이 넥스트에서 자신과 트윈보컬로 활동한 이현섭과 함께 부른 곡으로, 지난 2013년 수험생이던 신해철의 사촌 조카를 위해 만든 곡이다.
 
신해철은 당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많은 고3 학생들의 자살 소식을 듣고 고3 수험생들의 삶의 고달픔을 안타까워하며 이 같은 희망적인 곡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신해철의 남다른 응원곡 '웰컴 투 더 리얼 월드'의 발매일이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우연히 맞물려 있어 더욱 남다른 의미를 갖고있다. 
 
한편 고 신해철의 유작 '웰컴 투 더 리얼 월드' CD는 5500장 한정판으로 제작됐으며 CG로 재탄생한 고 신해철이 직접 부른 스페셜 DVD도 포함돼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데일리팝=김태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