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수능 끝나면 '뷰티 드링크'?…외모 관리 마케팅 열풍
식품업계, 수능 끝나면 '뷰티 드링크'?…외모 관리 마케팅 열풍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1.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끝나자 각종 업계에서 수능 마케팅 붐이 일고 있다. 식품업계 역시 예외는 아니다.

특히 수험생들이 저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여유를 즐기고 있는 가운데,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은 바로 '외모관리'라는 점이 집중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실제로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수능이 끝나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은?'이라는 질문에 여학생의 경우 '스타일 변신'과 '다이어트'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처럼 외모관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뷰티'를 컨셉으로 한 음료 역시 덩달아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뷰티 드링크'의 경우 몸 속 영양소를 채워주어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낮은 칼로리로 걱정 없이 달콤함을 즐길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다.

칼로리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기는 달콤함 '오설록, 원형 케익 디저티 세트'

수능을 마치고 시작한 다이어트, 칼로리 걱정 없이 달콤함을 즐기고 싶다면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차(茶) 브랜드 오설록에서 출시한 원형 케익 디저티 세트(Desser Tea Set)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달콤한 디저트를 컨셉 기획된 티 세트로, 원형 조각 케익을 모아 놓은듯한 패키지가 인상적이다. 제품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곁들인 아포가토 풍미의 '바닐라 에스프레소'부터 바나나의 달큼함과 카카오의 진한 맛이 어우러진 '카카오 바나나', 풍성한 너트 쿠키향이 일품인 '크런치 너트', 갓 구운 밤의 향을 고스란히 담은 '스윗 밤', 애플파이의 맛을 머금은 '애플 크럼블', 카라멜 향이 부드러운 '제주 스위트 브라운'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설록의 디저티는 달콤한 티푸드를 입안 가득 베어 문 듯 달콤한 풍미가 특징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다이어터들에게 특히 인기다. 

지친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는 상큼함 '매일유업, 썬업 자몽주'

시험 준비로 생기를 잃어버린 얼굴에 밝은 안색을 찾아주고 싶다면 매일유업의 주스브랜드 '썬업'이 선보이고 있는 '썬업 자몽주스'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비타민C가 가득한 자몽의 영양소를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는 100% 과일주스로, 환절기 건강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썬업 자몽주스'는 1000시간 이상 풍부한 태양빛을 받고 자라 딱 맛있게 익은 자몽만을 엄선해 풍부한 영양과 신선한 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몽 특유의 신맛과 쓴맛을 제거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1L용량과 휴대성을 강화한 200ML용량을 동시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푸석푸석한 피부를 밝히는 촉촉함 'CJ제일제당, 이너비 워터스파클링'

환절기 바람에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밝히고 싶다면 CJ제일제당의 먹는 화장품 브랜드 '이너비'에서 출시한 '이너비 워터스파클링'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CJ제일제당이 이너비를 '생활밀착형 피부보습'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으로, 디저트 브랜드인 ‘쁘띠첼’연구원이 개발 초기부터 참여해 디저트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너비 워터스파클링'은 애플그린맛의 탄산수에 히알루론산과 피부 속 결합조직의 주성분인 피시콜라겐을 함께 넣어 갈증 해소와 피부관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