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대통령표창' 수상으로 사회공헌·동반성장 인정 받아
아모레퍼시픽, '대통령표창' 수상으로 사회공헌·동반성장 인정 받아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5.11.1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오전 심상배 (주)아모레퍼시픽 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제3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제3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에서 기관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1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함께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상공회의소, 산업정책연구원, 한국표준협회, 지속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책임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여성과 그 가족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실현한다'는 소명 아래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관점을 포괄하는 전략적인 상생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더불어 아모레퍼시픽은 제주 창조경제 제2혁신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지속적인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한 바 있으며,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임직원들과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일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심상배 사장은 "창립 7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고객에게 선사하는 기업으로서 고유의 역량과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포상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업을 대상으로 전수평가를 실시하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평가,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KoBex SM), 소비자 평가, 국정과제 이행성과 평가 등을 통해 후보군을 선발하여 전문 심사위원들이 최종 수상기관을 선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