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남녀 90% 모발 손상 경험..13%는 그대로 방치
성인 남녀 90% 모발 손상 경험..13%는 그대로 방치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5.11.30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본격적인 겨울로 들어섰다. 머리카락은 찬 바람에 쉽게 헝클어지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정전기에도 시달린다. 특히 모발이 손상되어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고 푸석해 진다면 헤어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한다.

이런 가운데, 성인 남녀 90%가 모발 손상을 경험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동국제약이 최근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를 통해 실시한 '모발 손상 및 관리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대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 남녀의 97.6%가 '모발 손상을 경험했다'고 응답했으며, 약 13%는 '아무런 대처 없이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20~50대 성인 남녀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모발 손상 유형으로는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다(64.0%)'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 윤기가 없다(47.6%), 끝이 갈라진다(45.6%), 끊어진다(40.8%)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20대는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거나 끊어진다', 30~40대는 '푸석푸석하다', 50대는 '윤기가 없다'는 응답 비율이 높아 연령에 따라 경험하는 모발 손상 유형도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발은 염색∙탈색, 파마,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잦은 드라이 등 다양한 원인으로 손상되기 쉽다. 이번 조사에서 모발손상 원인으로 남성은 '나이'와 '영양 부족'을 여성은 '파마·염색'을 주로 꼽아, 성별에 따른 인식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동국제약 '판시딜캡슐'은 모발 구성 단백질인 케라틴과 모발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 약용효모 등의 영양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잦은 파마와 염색,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효과적이다. 케라틴∙비타민 복합 성분은 임상연구 결과, 복용자의 70%에서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굵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