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올해 활약 펼친 배우 작품 상영하는 '2015 씨네 아이콘' 개최
KT&G, 올해 활약 펼친 배우 작품 상영하는 '2015 씨네 아이콘'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2.09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가 올해 뜨거운 활약을 펼친 영화 배우들을 선정해, 출연 작품들을 상영하는 '2015 씨네 아이콘(CINE ICON): 배우 기획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 열리는 '씨네 아이콘'은 감독과 작품에 주로 주목하는 기존 기획전들과 달리, 활약이 뛰어난 배우에 초점을 맞춰 작품을 상영하는 차별화를 통해 대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독립예술영화와 상업영화 구분 없이 올해의 배우와 작품을 선정함으로써, 관객들에게 폭넓은 장르의 영화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화 산업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거리에 위치한 'KT&G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크리스마스인 오는 25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열흘 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전도연과 정재영, 샤를리즈 테론 등 '2015 씨네 아이콘'으로 선정된 배우들의 작품 14편 외에도 내년도 기대주들이 출연한 개봉예정작 3편과 일본의 거장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작품 3편 등 총 20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26일에는 영화 관련 애장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플리마켓(Flea market)'도 열린다. 영화예매 및 상세한 정보 확인은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에서 할 수 있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