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단신] 네파 사회공헌·밀레 이벤트·레드페이스 체험단
[아웃도어 단신] 네파 사회공헌·밀레 이벤트·레드페이스 체험단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2.1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파, '따뜻한 세상' 캠페인으로 사회공헌 '발상의 전환'

네파는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비슷한 형식의 마케팅과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것과는 달리 아웃도어 브랜드의 본질과 속성에서부터 출발한 '따뜻한 세상' 캠페인을 론칭했다. 진정한 아웃도어란 비, 바람, 추위로부터 우리 신체를 보호하는 것뿐 아니라 마음까지 따뜻하게 지켜주는 것이라는 확장된 정의를 통해 타 아웃도어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올 연말까지 진행하는 '따뜻한 세상' 캠페인은 여러 가지 사회적인 문제로 마음마저 추운 요즘,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덥혀주는 ‘따뜻한 패딩’ 같은 존재가 되어준 분들을 찾아 감사의 뜻으로 따뜻한 패딩을 선물하는 캠페인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이벤트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에 의해 적립된 기금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현재까지 참여 소비자가 약 3만 명에 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에 의해 적립된 기금으로 ‘따뜻한 패딩’에게 전달되는 패딩이 마련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도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것. 매일 하루에 하나씩 선정되는 미담 사례를 보며 마음이 따뜻해진다는 반응도 적지 않다.

밀레, 엄홍길 대장과 함께한 한라산 트레킹 이벤트 성황리에 마무리

밀레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간, 엄홍길 대장과 80명의 밀레 고객이 함께한 한라산 트레킹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한라산 트레킹 이벤트는 밀레에서 올해 새롭게 출시한 고어텍스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80명이 함께 했다. 트레킹은 11일 오전 한라산 성판악 탐방로에서 출발해 진달래밭 대피소를 지나 백록담까지 오르는 코스로 진행 되었고, 정상 등정 후 산행 시작점인 성판악까지 다시 하산하며 마무리 지었다.
 
최근 아웃도어 업계에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기는 하나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드물 뿐 아니라 엄홍길 대장과 같은 세계적 산악인과 함께 걸음을 나란히 할 수 있는 기회도 흔치 않기 때문에 참가자 전원이 큰 만족감을 표했다고 밀레 마케팅본부는 전했다.

밀레의 기술 고문이자 한라산 산행 이벤트를 함께한 엄홍길 대장은 "집합 장소에 당도하자마자 참가자분들이 반갑게 인사를 건네 주시고 내내 의욕적으로 산행에 임해 덩달아 마음이 들떠 즐겁게 한라산을 오를 수 있었다"고 밝히며, "올바른 트레킹 문화를 널리 알리고 산을 오르는 기쁨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게끔 앞으로도 밀레 고객과 함께하는 오늘과 같은 이벤트에 종종 함께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레드페이스, 방한 부츠 체험단 모집
 
레드페이스는 보온기능과 스타일까지 갖춘 2015 F/W 신상품 방한부츠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레드페이스 부츠 체험단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모집하며 블로거라면 누구나 레드페이스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rf58)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22일 레드페이스 공식 블로그에 공개하며, 부츠 체험단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레드페이스의 방한부츠 '콘트라 스카디 부츠' 또는 '콘트라 아이비 우먼 부츠'를 제공한다.

총 20명의 인원을 선정하여 아웃도어 활동과 기능 테스트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체험단은 활동 체험수기를 2회 작성하게 된다.

체험단에 제공하는 '콘트라 스카디 부츠'는 캐주얼적인 느낌을 주면서 누구나 부담없이 신을 수 있는 남녀 공용의 베이직 부츠로 겨울철 일상생활이나 단기 산행에서 사용 가능하다. 최상의 방수, 방풍, 투습기능이 우수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와 접지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고내마모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사용하여 눈밭에서 뛰어다녀도 될 정도로 접지력이 우수하다.

'콘트라 아이비 우먼 부츠'는 여성 전용 부츠로 역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와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사용하여 겨울 빙판길에도 걱정 없이 다닐 수 있다. 또한 향균 및 탈취 기능이 우수한 오쏘라이트 인솔을 사용하여 걷기 환경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며 편안한 착용감으로 발의 피로도를 경감시켜준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