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음악 애플리케이션 ‘DAL(달)’ 출시
다날, 음악 애플리케이션 ‘DAL(달)’ 출시
  • 천신응 기자
  • 승인 2011.05.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다날(www.danal.co.kr, 대표 류긍선)의 음악전문 포털 사이트 DAL(www.dal.co.kr)이 ‘DAL(달)’ 음악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DAL(달)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입맛에 딱 맞는 음악을 앱이 알아서 추천하는 것이 특징. 애플리케이션에서 재생하거나 즐겨 담기 한 음악을 분석해 사용자의 음악 패턴을 파악한 후 좋아할 만한 노래를 자동으로 선곡한 ‘스마트추천’과 각 시즌 및 트렌드에 맞는 곡으로 구성한 ‘오늘은 이런음악’, 실시간 이슈와 관련한 노래를 선보이는 ‘지금 왜 이슈?’ 등 다양한 추천기능으로 음악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도 DAL(달) 애플리케이션의 장점이다. 각종 인기차트나 장르별 음악을 한 페이지에 모두 보여주고, 곡명을 선택 하면 바로 음악을 재생하며, 재생 중 터치 한번으로 플레이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는 등 애플리케이션 사용시 필요한 터치 수를 최소한으로 줄여 음악감상이 보다 쉽고 편리해졌다.

음악 감상 중 마음에 드는 노래가 있으면 ‘좋아’ 버튼을 눌러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친구들과 바로 해당 음악을 공유 하고, 마이앨범에 저장 할 수 있는 점도 DAL(달) 애플리케이션만의 자랑. 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나와 음악 취향이 비슷한 유저들과 만나 서로 좋아하는 음악 공유가 가능하다.

DAL(달) 애플리케이션은 인앱(In-App) 결제를 제공해 보다 편리하게 음악이용권을 구매 할 수 있다. 따라서 음악이용권 고객은 재생목록의 ‘전곡무한다운’ 기능을 사용해 음악을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저장, 와이파이나 3G 연결이 안 되는 상황에서도 좋아하는 노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커피전문점 KOMM(콤)에서 매일 1잔의 커피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DAL(달)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DAL’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현재 준비 중이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DAL(달) 아이폰 페이지(http://www.dal.co.kr/mobile/app_intro.dal)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