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효성ITX, 장애인 고용확대 위한 '행복두드리미 5호점' 개점
[사회공헌] 효성ITX, 장애인 고용확대 위한 '행복두드리미 5호점' 개점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6.02.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일 효성ITX가 ㈜행복두드리미 탁정미 대표이사(가운데),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 김용문 지사장(왼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 김태양 지사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행복두드리미 5호점'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효성의 IT계열사인 효성ITX가 근로복지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두드리미 5호점'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2일 열린 협약식에 대해 효성 조현준 사장(정보통신PG장)은 "행복두드리미 5호점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정부 기관과 협업하여 운영하는 곳으로 청사 직원의 복지 향상과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정부 부처를 포함한 여러 분야의 기관 및 기업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신규 사업장을 계속해서 설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호점은 효성ITX사업장을 제외하고 처음 선보이는 외부 사업장으로 오는 4월 영등포 근로복지공단 남부지사 건물 내에 문을 열며 450여명의 공무원과 이 곳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커피 및 네일아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행복두드리미는 효성ITX가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설립한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고용의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 장애인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커피 바리스타, 네일 아티스트 등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효성ITX의 사내 복지업무를 위탁 받아 영등포, 수서 등 사업장에서 운영하고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