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24] "'의무감' 출생과 동시에 시작돼 죽음과 함께 끝나는 것"
[데일리팝TV-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24] "'의무감' 출생과 동시에 시작돼 죽음과 함께 끝나는 것"
  • 오정희, 박동혁 기자
  • 승인 2016.02.2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을 묻는 청소년' 등을 집필하며 청소년 전문가로 활동한 윤문원 작가가 지난 7월 시행된 '인성교육진흥법'에 따른 지침서로 '인성교육 만세'를 출간했습니다.

윤 작가는 이번 영상을 통해 "인간은 태어나면 인류사회의 일원, 국가사회의 일원, 가족의 일원이 되고 그 속에서 의무감이 생기게 된다"며 "의무감은 인간으로서 고결한 행위이다. 사회의 일원,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마땅히 지켜야할 의무를 지키고 의무를 수행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윤 작가는 "인간으로서 의무감은 태어나서부터 시작해서 죽음과 함께 끝나는 것"이라며 "자기 자신의 위치에서 '의무감을 가지고 솔선수범하면서 수행하고 있는가'를 곰곰하게 생각하면서 의무감을 다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작가가 이번에 출간한 '인성교육 만세'는 왜 인성인가, 인간으로서 인성, 관계로서 인성, 인간이 가져야할 의무로서 인성, 꿈의 실현을 향한 인성, 관리해야 할 인성 등 총 6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한편 본지에서는 '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를 동영상으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데일리팝=오정희, 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