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핫블라스트 적용한 소용량 '스마트오븐' 출시
삼성전자, 핫블라스트 적용한 소용량 '스마트오븐' 출시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2.25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가열 기술인 '핫블라스트(직화열풍)'를 적용한 '삼성 스마트오븐' 32L 신제품을 출시했다.

25일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핫블라스트를 적용한 35L 대용량 제품을 출시한 뒤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콤팩트한 디자인과 세련된 스타일을 가미한 32L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전했다.

'삼성 스마트오븐' 32L은 감각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에 직선미와 곡선미가 조화된 메탈 핸들을 적용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하고, 제품이 차지하는 공간은 적게 하면서도 라지 사이즈 피자도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내부 조리 공간으로 공간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또 99.9% 항균력과 높은 내구성을 갖춘 세라믹 조리실 내부에는 더욱 넓어진 와이드 그릴과 지름 345mm의 회전판이 적용되어 부피가 큰 음식이나 한번에 많은 양을 요리를 할 때 음식물 속까지 골고루 익힐 수 있다.

이밖에 기름 없이 바삭하고 건강한 튀김 요리가 가능한 '웰빙 튀김' 기능이 가능하며, '핫블라스트' 전용 요리 20가지를 포함해 총 70가지의 자동조리 기능으로 버튼만 누르면 베이킹에서 구이, 간식, 발효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조리실 상단에서 고른 열풍이 쏟아 내리는 핫블라스트 기술은 조리실 내부 상단에 위치한 에어홀(Air Hole)에서 음식물로 고르게 쏟아지는 직화 열풍을 이용해 조리 시간은 최대 50%까지 단축하고, 직화 요리방식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려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삼성 스마트오븐'이 자랑하는 기술이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