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단신] K2·아이더·에이글 外
[아웃도어 단신] K2·아이더·에이글 外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3.06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2, '어썸도어' 전문가 모집

아웃도어 전문가를 후원하는 캠페인 'K2 어썸도어'에 참여할 전문가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놀라운, 굉장한' 등의 뜻을 가진 '어썸(Awesome)'과 '아웃도어(Outdoor)'의 합성어인 '어썸도어'는 K2가 지난 2013년부터 국내 아웃도어 활동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아웃도어 전문가를 선정, 각자의 분야에서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온 캠페인이다. 

K2는 산악 활동을 중심으로 선발해 왔던 어썸도어 전문가를 올해부터 프리러닝, 스케이트 보딩,서핑, 웨이크 보드, 요트 등 아웃도어·워터 스포츠 분야까지 확대해 모집한다.

 '어썸도어'로 선정되면 활동에 필요한 K2 제품과 활동비 후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K2는 어썸도어 활동 모습을 담은 특별 영상을 제작해 K2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지원은 해당 분야 경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6개월 이내 해당 분야에 도전 계획이 있는 아웃도어인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K2블로그(www.k2blog.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k2blog@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아이더, 최상의 착화감 '맥시멀 1.0' 워킹화 출시

아이더 '맥시멀 1.0' 워킹화는 신발 밑창을 개방 구조로 설계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 전방향에서 발의 열과 습기를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해줘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다. 특히 발의 비틀림을 방지해주며 반발탄성력을 극대화시킨 서스파인 보드(SUS-PINE BOARD)을 신발 밑창에 삽입하여 장시간 워킹에도 발의 피로도가 적은 것이 큰 특징이다.

접지력이 뛰어난 에프엑스그립(FXGRIP)창을 적용해 발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가벼운 무게감으로 활동의 편안함을 더했다. 다이얼로 간편하게 신발끈을 조절할 수 있는 보아 시스템을 적용해 신고 벗기 편리하다. 

또한 트렌디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평상시에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남녀공용, 남성용, 여성용 제품으로 구성했다. 남녀공용은 다크 차콜(Dark Charcoal), 블랙(Black), 라임(Lime) 3가지 색상이며 남성용은 네이비(Navy), 블루(Blue), 라이트 그레이(Light Grey) 3가
지 색상이다.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 신세계百 센텀시티점에 편집숍 '더 릿지 354' 4호점 오픈

밀레, 엠리밋 등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는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 대표 한철호)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편집숍 '더 릿지 354'(The Ridge 354)의 네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더 릿지 354란 단순한 아웃도어 쇼핑몰을 넘어 다양한 문화와 감성을 공유하고, 고객들로 하여금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모색하게 도와주는 편집숍이다. 지난 2015년 1월 강원도 평창에 연건축면적 2,046㎡(약 760평)의 규모의 1호점을 연 데 이어 8월에 현대百 판교점, 12월에 삼청점을 오픈한 바 있으며, 이번에 문을 연 신세계百 센텀시티점은 4호점이다.

더 릿지 354 4호점에서는 밀레, 엠리밋, 나파피리 등의 MEH의 자사 브랜드를 비롯해 루디 프로젝트, 첨스, 오피넬, 바이오 라이트, 콘트 오브 플로렌스, 터틀 등 아이웨어, 리빙, 아웃도어 기어 브랜드를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다.

센텀시티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구매 금액 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13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로비노 와인'(선착순 3명)을, ▲20만원 이상 구매 시 ‘밀레 태양광 배터리’ ▲10만원 이상 구매 시 ‘엠리밋 런더리 백' ▲5만원 이상 구매 시 '나파피리 열쇠고리'를 소진 시까지 증정할 계획이다.

에이글, 2016 S/S 컬렉션으로 국내시장 공략 나서

에이글인터내셔날과 동일그룹은 합작법인인 동일에이글을 설립하고 프랑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이글(Aigle)이 기능성에 프렌치 감성을 더한 2016 S/S 컬렉션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2016년 S/S 시즌 컬렉션은 기존 아웃도어와 철저한 차별화로 패션성을 강조하고 프렌치 오리지널리티를 살린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췄다. 이는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도시에서도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재단장해 아웃도어를 넘어선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강화된 기능성에 스타일을 더한 트렉(Trek)라인과,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Lifestyle)라인을 각각 21%, 79%로 구성했다.

또 2015년까지는 러버부츠만 프랑스에서 수입을 했었고 의류는 국내에서 디자인해 생산했다. 그러나 2016년도부터는 프랑스 컬렉션 32%, 아시아 컬렉션 24%, 한국 컬렉션 44% 비중으로 바뀌었다.

이와 함께 40~50대가 주력 고객인 현 아웃도어 업계의 상황에서 핵심 고객층 연령을 35~45대로 낮추고 여행, 레저, 일상생활에서 착용할 수 있는 고감도 제품에 에이글만의 프렌치 감성을 접목해 젊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레드페이스, 2016 봄여름 시즌 '정우성 화보' 공개

레드페이스가 전속모델 정우성과 함께 한 2016년 봄∙여름 화보를 공개했다.

5년째 레드페이스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웃도어 장수모델 정우성은 이번 화보에서 레드페이스의 가치인 아웃도어 도전정신을 특유의 카리스마로 표현해냈다.

이번 시즌 레드페이스의 신상품들은 단정한 컬러감과 실용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면서 아웃도어 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상품들로 구성했으며, 모든 각도에서 발을 잡아주는 워킹화 및 경량성 재킷, 다양한 용량의 배낭 등의 상품군이 보강됐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화보 공개는 브랜드 50주년을 시작하는 첫 공식활동이다"라며 "봄여름 시즌 화보를 시작으로 레드페이스가 2016년에 펼칠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