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가 궁금해] 세븐일레븐, 삼각김밥 인기품목 TOP5
[순위가 궁금해] 세븐일레븐, 삼각김밥 인기품목 TOP5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6.03.0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삼각김밥 대표 스테디셀러 '참치' 확인..1~5위 대부분 '참치' 활용

편의점에 삼각김밥이 처음 출시된 이후 도시락·김밥 등 편의점의 먹을거리가 점점 고급화되면서 삼각김밥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여전히 편의점 매장 한켠에는 터줏대감처럼 삼각김밥이 자리하고 있다.

기존에 삼각김밥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걸맞은 합리적인 가격과 휴대성으로 편의점 최고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아 왔다면 최근에는 1인가구들이 증가하면서 외식이나 배달음식은 부담스럽고 애매해 편의점에서 간단히 삼각김밥으로 식사를 해결하려는 니즈로 인해 여전히 편의점 인기상품으로 자리하고 있다.

그렇다면 편의점 '삼각김밥'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삼각김밥의 종류는 무엇일까?

데일리팝이 서울 여의도·강남 인근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삼각김밥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종류를 물어본 결과, 물음에 답한 대다수의 사람들이 '참치'와 '마요네즈'가 들어간 삼각김밥과 전주비빔밥을 꼽았다. 그렇다면 응답처럼 실제로도 그럴까?

'세븐일레븐'을 통해 지난 1월과 2월 가장 많이 팔린 삼각김밥의 순위를 1위부터 5위까지 알아봤다.

데이터분석결과 1·2월 가장 많이 팔린 삼각김밥은 1위는 '치즈김치볶음밥삼각김밥'으로 실제 현장에서 가장 많은 대답을 했었던 '참치마요네즈'김밥은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전주삼각김밥'으로 나타났으며 4위와 5위는 각각 '더커진비빔참치삼각'과 '더커진참치마요삼각'으로 밝혀졌다.

▲ 2016년 1·2월 삼각김밥 순위표 (제공=코리아세븐)

이같이 3위의 전주삼각김밥을 제외한 1·2·4·5위 등 5위권에 속한 제품 대부분이 '참치'를 재료로 만든 제품으로 편의점 대표메뉴 삼각김밥의 스테디셀러 '참치'가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편의점마다 맛을 차별화한 프리미엄 삼각김밥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지만 아직도 '비빔'과 '참치' 시리즈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편의점 삼각김밥 순위별 특징

1위를 차지한 '치즈김치볶음밥삼각김밥'은 전주비빔밥처럼 전반적으로 김치참치볶음밥 베이스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치즈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렸을 때 늘어지는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인기의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2위를 차지한 '참치마요'의 경우 기본 베이스인 흰밥 속에 짤짤한 참치와 고소한 마요네즈를 채우고 그 위를 감싸고 있는 김과의 조화가 꾸준히 상위랭크를 차지할 수 있게 하는 요인으로 언급되고 있다.

3위의 '전주삼각김밥'은 밥 자체가 흰 쌀밥이 아닌 비빔밥이라 반찬 없이 밥만 먹어도 감칠맛이 있으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볶을 경우 즉석에서 훌륭한 볶음밥 요리가 된다.

4·5위를 차지한 'The커진' 삼각김밥 시리즈의 경우 하나먹자니 더 먹고 싶고 두개 먹자니 배부른 소비자들의 심리를 충족시켜 편의점 삼각김밥 중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The 커진' 삼각김밥의 중량은 기존 삼각김밥의 중량 110g 보다 34%가량 많은 150g로, 반찬도 기존 삼각김밥이 밥 10g당 반찬이 1.6g인 반면 'The 커진' 삼각김밥의 경우 10g당 2.5g의 반찬을 함유하고 있다. 밥 대비 반찬의 비중을 56.2% 더 늘여 식감을 높였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