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안전한 사이버 금융환경 위해 경찰청과 업무협약
KB국민은행, 안전한 사이버 금융환경 위해 경찰청과 업무협약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3.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윤종규 KB국민은행장(오른쪽)과 강신명 경찰청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핀테크에 기반한 각종 서비스의 출현으로 금융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나, 새로운 유형의 사이버보안 위협과 신종범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고 민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사이버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경찰청 제2회의실에서 윤종규 KB국민은행장과 강신명 경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은 금융기관과 경찰청의 공조를 통해 비대면·온라인 금융거래가 급증하고 있는 최근 금융환경 변화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 국민은행 인터텟·모바일뱅킹 이체화면에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의 사기이용계좌 조회서비스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 제공 ▲ 국민은행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금융범죄 예방 공동 캠페인 전개 ▲ 금융사기 피해자 보호를 위한 업무처리 절차 개선(간소화) 등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용고객은 계좌이체 시 사기이용계좌에 대한 사전 조회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 발생시에도 경찰청과의 공조를 통한 신속한 업무처리로 보다 빠른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