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에 부탁해] KEB하나은행, 홀로서기를 시작한 '신입사원'에 추천한다
[전문가에 부탁해] KEB하나은행, 홀로서기를 시작한 '신입사원'에 추천한다
  • 김태균 기자
  • 승인 2016.03.11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취업에 성공해 직장으로 출근하는 새내기 직장인들의 마음이 들뜨는 시기이다. 하지만 재테크는 첫 월급부터다.

KEB하나은행은 부모님 집을 떠나 1인 가구로 홀로서기를 시작한 새내기 직장인들을 위해 패키지 상품을 추천했다. KEB하나은행의 '새내기 직장인 주거래우대 패키지'는 신입사원에게 꼭 필요한 급여이체통장/목돈마련적금/신용카드/신용대출 상품으로 구성됐다.

행복knowhow 주거래 우대통장

급여이체 및 신용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수수료를 무제한으로 면제받을 수 있다. 단 급여는 지정한 날에 50만원 이상이 이체돼야 한다.

이밖의 수수료 우대 요건으로는 평균 잔액이 50만원 이상, 각종 공과금 2건이상 자동이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가 있다.
 
하나은행 적립식 예금 매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납입 시, 하나카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매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연 0.3% 우대금리가 있다.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

매월 50만원 한도로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이자율 최고 연 0.8%를 받을 수 있다.(기본금리 연 1.9%, 세전) 특히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이 예금에 이체하는 경우 최대 월 50만 머니까지 가능하다.

▲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 우대금리

하나멤버스 1Q카드

LIFE STYLE에 맞게 카드혜택을 선택할 수 있고, 사용실적에 따라 Living형·Shopping형은 월 최대 5만까지, Daily형은 적립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사용금액의 0.5%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이 카드는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적립을 특화한 상품이다. 업종별 사용금액에 따라 연간 최대 60만(월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리빙의 경우 주유(SK에너지·GS칼텍스·S-Oil·현대오일 뱅크), 학원업종에서 사용시 월 10만원당 5000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월 최대 2만(통합한도)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통신(3사)/대중교통, 해외업종(직구포함) 등 다양한 업종에서 영역별로 각각 10만원당 5000 하나머니(월 최대 1만한도) 적립이 가능하고 월 최대 3만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쇼핑의 경우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백화점(현대·신세계·롯데) 업종에 특화하여 월 최대 2만 머니(통합한도)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다른 업종은 '하나멤버스 1Q(원큐)카드 리빙'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KEB하나은행을 카드대금 결제계좌로 지정할 경우 은행과 연계해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할인혜택(월 1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 베이커리(파리바게뜨·뚜레쥬르), 커피(스타벅스·커피빈)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5% 적립(업종별 월 최대 5회)된다. 대중교통 월 5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의 5%적립되고 월 통합 최대 5000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새내기 직장인 주거래 우대론

신입사원이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 최대 3000만원까지 저렴한 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이 대출이 입사 후 1년 이하인 신입사원이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준비하기 위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오는 4월말까지 '새내기 직장인 주거래우대 패키지'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Ipad MINI, 갤럭시S기어, 하나멤버스 1만머니 제공 등 입사를 축하하기 위한 경품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팝=김태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