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ISA 차별화 위해 안정적 재산증식 상품에 초점
NH농협은행, ISA 차별화 위해 안정적 재산증식 상품에 초점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6.03.13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 ISA가 근로소득자, 개인사업자 이외에 농어민까지 가입자격을 확대함에 따라 농어민의 재산증식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오는 14일부터 출시하는 ISA상품은 보수적 성향의 고객이 많은 특성을 감안해 손실가능성이 큰 투자형 상품보다는 안정적인 재산증식이 가능한 금융상품에 초첨을 맞췄다.

NH농협은행이 출시한 ISA 편입상품은 ▲수익률이 높고 안전한 지역농·축협 정기예탁금(1년제) ▲ 수익이 우수하고 투자위험이 낮은 채권형 및 채권혼합형 펀드 8종 ▲ 시중은행 정기예금 5종이다.
 
지역농·축협 정기예탁금은 지역별 대표 17개 농·축협 예탁금 상품으로 고객에게 수익률 높은 예금성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으며, 타행 정기예금 5종은 주요 시중은행(KB, 신한, 하나, 우리, 기업)과 협약을 통해 다양한 예금상품을 출시했다.
 
앞으로 NH농협은행은 전국적인 점포망을 통! 해 농어민이 ISA상품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상품홍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타 금융기관과 달리 지역 농·축협 예탁금을 ISA상품에 편입하는 등 안정성과 수익성을 고려한 투자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 불안전판매 방지를 위해 현장교육과 화상교육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에 대한 투자자보호 교육을 강화하고 정확한 ISA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행복센터에 'ISA상담전용창구'를 설치해 운영 하고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