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31] "행복한 삶 위해 욕망·쾌락 등 올바르게 관리해야"
[데일리팝TV-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31] "행복한 삶 위해 욕망·쾌락 등 올바르게 관리해야"
  • 오정희,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4.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을 묻는 청소년' 등을 집필하며 청소년 전문가로 활동한 윤문원 작가가 지난해 7월 시행된 '인성교육진흥법'에 따른 지침서로 '인성교육 만세'를 출간했습니다.

윤 작가는 이번 영상을 통해 관리해야 할 인성 중 욕망관리·쾌락관리·성윤리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갔습니다.

윤 작가는 "욕망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면서도 "욕망만을 추구할때 인간의 삶은 피폐해지기 때문에 건전한 욕망을 가지고 조절·규제하면서 올바르게 표출하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윤 작가는 "인간은 누구나 쾌락을 추구하지만 쾌락만을 추구하는 사회가 될 때 공동체가 무너지기 때문에 잘 조절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외에도 윤 작가는 "잘못된 성에 대한 인식과 행동은 삶을 나락으로 떨어 뜨리는 경우가 많다"며 "욕망관리·쾌락관리·성윤리를 통해 올바르고 행복한 삶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작가가 이번에 출간한 '인성교육 만세'는 왜 인성인가, 인간으로서 인성, 관계로서 인성, 인간이 가져야할 의무로서 인성, 꿈의 실현을 향한 인성, 관리해야 할 인성 등 총 6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한편 본지에서는 '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를 동영상으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데일리팝=오정희,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