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여기 주목!] 삼성전자 공모전·암웨이 인턴십
[청년 여기 주목!] 삼성전자 공모전·암웨이 인턴십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4.1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9 메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삼성 노트북 9 메탈'의 홍보ㆍ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을 응모 받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이면 누구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 15개 팀은 결선에 진출해, 5월 초 삼성전자로부터 오리엔테이션을 받은 후 5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각자 세운 홍보 마케팅 전략에 따라 소속 학교에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 수행을 통해 최종 선정된 9팀 중 대상 팀에게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 팀에게 500만원, 우수상 2개 팀에게 각각 300만원, 입선 5개 팀에게 각각 1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26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한국암웨이, 6기 글로벌 인턴십 모집

한국암웨이 '글로벌 인턴십'은 글로벌 기업 및 희망 업무에 대한 실무 경험을 통해 인턴십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글로벌 선진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한국암웨이가 지난 2011년부터 6년째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턴십의 모집기한은 오는 25일부터 5월 13일까지며, 모집 직무는 ▲마케팅 ▲세일즈 ▲연구개발(R&D)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이하SCM) ▲인사(HR) 등 5개 분야이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암웨이 25주년을 기념하여 근무지를 부산오피스로까지 확대했다.

인턴 근무기간은 6월 27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8주간이며, 그 중 1주는 미국 미시간주 에이다(Ada)에 위치한 글로벌 암웨이 본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심사는 1차 서류전형, 2차 심층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최종 합격자들은 바로 현업부서로 배치되어 8주간 근무한다. 배정된 업무에 대한 직무 교육과 전담 1:1 멘토링으로 업무와 직장생활을 위한 도움을 받고 기획서 작성 등 실무 프로젝트를 맡아 수행하게 된다
 
이후 7월 17일부터 23일까지는 미국 미시간주 에이다에 위치한 암웨이 미국 본사를 방문,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제품 생산에서 소비까지 전 사이클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학습도 포함되어 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미국 현지 인턴들과 함께 암웨이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스스로를 소개하고 본인의 잠재력을 알리는 'RCF(Reverse Career Fair)' 등의 특별한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