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32] "위기 새로운 기회로 삶는 자세 필요"
[데일리팝TV-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32] "위기 새로운 기회로 삶는 자세 필요"
  • 오정희,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4.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을 묻는 청소년' 등을 집필하며 청소년 전문가로 활동한 윤문원 작가가 지난해 7월 시행된 '인성교육진흥법'에 따른 지침서로 '인성교육 만세'를 출간했습니다.

윤 작가는 이번 영상을 통해 관리해야 할 인성 중 갈등·걱정·불안·위기·시련 등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갔습니다.

윤 작가는 "삶을 살아가면서 갈등을 겪어가게 되는데 갈등을 극복하기 위해 소통·공감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쓸대 없는 걱정은 삶을 소모하게 된다. 불안하기 때문에 불안을 없애기 위해 삶을 개선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며 "불안에 대해 지나친 걱정을 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윤 작가는 "위기를 잘 극복해 새로운 기회로 삶는 자세가 필요하다"면서 "삶면서 겪는 많은 시련은 희망을 가지고 극복해야 하며 아무리 힘들더라도 그것이 이겨낼 수 있는 시련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희망의 등불을 켜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도 윤작가는 "위기는 출구 없는 굴이 아니라 빠져 나올 수 있는 터널이라 생각하고 희망을 가지고 나가는 것이 삶의 행복을 담보하는 자세이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작가가 이번에 출간한 '인성교육 만세'는 왜 인성인가, 인간으로서 인성, 관계로서 인성, 인간이 가져야할 의무로서 인성, 꿈의 실현을 향한 인성, 관리해야 할 인성 등 총 6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한편 본지에서는 '윤문원의 인성교육 만세'를 동영상으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데일리팝=오정희,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