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환적 사운드' 밴드 민트그레이, 디지털 싱글 'I didn't know' 발매
'몽환적 사운드' 밴드 민트그레이, 디지털 싱글 'I didn't know' 발매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6.04.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민트그레이가 26일 디지털 싱글 앨범 'I didn't know'를 발매했다.

이날 정오를 기점으로 각종 음악사이트에 공개될 앨범은 발매 이전에 민트그레이 보컬이자 작곡가인 송지훈이 겪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에세이가 공개되기도 했다.

'I didn't know'는 EP(electric piano)사운드로 시작해 디테일한 상황에 대한 설명보다는 단순한 순간의 감정이나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 가사의 분위기를 잘 표현한 앨범이다.

의도적으로 반복 사용하는 후렴구와 드럼패드, 신디 사이저의 사운드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

또 수록곡 'The Weather Yesterday'는 민트그레이 송지훈이 대림미술관에서 열렸던 트로이카 전의 작품 제목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곡으로 부드러운 기타연주와 인트로가 인상적이다.

민트그레이 송지훈은 "앞으로 다가올 날들에 대한 기대와 불안만을 가지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지나가버린 날들의 소중했던 순간과 감정들을 쉽게 잊어버리지 않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소중했던 그날들의 감정을 생각하며 오래오래 간직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밴드 민트그레이는 보컬 송지훈, 드럼 정재훈, 기타 이화용으로 구성된 밴드이며, 오는 5월 15일 일요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2016 뷰티풀 공연에 참가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