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중음악 소개서 ‘K-POP’ 발간
한국 대중음악 소개서 ‘K-POP’ 발간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1.11.15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영문 한국 대중음악 소개 책자 ‘K-POP: A New Force in Pop Music’(이하 ‘K-POP’)이 나왔다.

15일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은 한류가 전 세계에 확산되고 있고 어느 때보다도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K-Culture 시리즈’의 두 번째 기획물로 ‘한국대중음악(K-POP)’을 발간했다.

‘K-POP’은 △제1장 K-POP의 글로벌화 △제2장 왜 K-POP인가? △제3장 K-POP의 역사 △제4장 K-POP을 대표하는 가수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출간된 ‘K-POP’은 포켓판으로, 풍부한 자료 사진과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판형 및 활자를 구성하여 독자를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제1장에선 세계 각 지역의 일어나고 있는 K-POP 현상을 설명하고, 제2장에선 K-POP이 한류를 대표하는 콘텐츠가 된 이유를 다양한 시각에서 분석하고 있다. 제3장에서는 K-POP의 역사를 대중가요의 시작부터 시대별로 분류, 한국대중음악을 변천을 보여주고 있으며 제4장에서는 현재 한류의 한 축인 K-POP을 대표하는 가수들을 장르별로 소개하고 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K-POP’에 이어 ‘K-Drama’, ‘K-Classics’를 연내 발간할 계획이며 한국 문화가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흡수·재생성하여 다시 세계와 소통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