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홍진영 대가의 베트남식 샌드위치 '반미 샌드위치'
[싱글레시피] 홍진영 대가의 베트남식 샌드위치 '반미 샌드위치'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5.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게트 빵에 한국인 입맛 달콤한 맛 추가

진짜 베트남의 맛을 그대로 옮겨 담은 '반미 샌드위치'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 보인 홍진영 대가의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베트남 요리 '반미 샌드위치'이다.

'반미 샌드위치'는 구운 고기를 빵 속에 넣어 식감을 살리고, 칠리소스를 뿌려 한국인이 좋아하는 달콤한 맛을 추가했다. 그리고 달걀 반숙을 넣어 베트남식 샌드위치의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반미 샌드위치'를 시식한 신동엽은 "맛있을 것 같았지만 이렇게 맛있을 줄 몰랐다"며 시식평을 전하기도 했다.

◇반미 샌드위치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200g, 바게트 1개, 바질·양상추·오이, 고수·양파·민트·쪽파, 버터 1T, 베트남고추, 프라이드어니언, 달걀 1개, 식용유, 설탕 1컵, 칠리소스 1T, 마요네즈 1T, 피시소스 1T, 라임주스 1/2컵, 간장 1/2컵, 다진 마늘 1T

1) 간장, 설탕, 다진 마늘, 피시소스, 라임주스, 물, 베트남고추를 배합하여 고기양념을 만든다.

2) 양파는 채 썰고 민트, 바질, 고수잎을 뜯어 양념에 넣고 얇게 썬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고기양념에 재운다.

3) 양파는 채, 오이는 어슷 썰고, 쪽파는 초록 잎 부분만 다지고, 양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재워둔 앞다리살을 굽고 달걀은 반숙으로 프라이한다.

5) 빵을 반으로 살짝 갈라 손으로 벌려 버터와 마요네즈를 바른 후 손질한 채소, 베트남고추, 달걀프라이를 넣고 팬에 굽는다.

6) 구운 고기를 빵 속에 넣고 칠리소스를 뿌린 후 프라이드어니언과 다진 쪽파를 올려 완성한다.

(사진=올리브 tv '오늘 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