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값싸고 맛도 좋은 '함박스테이크'
[싱글레시피] 값싸고 맛도 좋은 '함박스테이크'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5.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의 경양식 '함박스테이크'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 보인 대가의 '함박스테이크'이다.

'함박스테이크'는 어린 시절 값싼 가격에 맛있는 고기를 먹기 위해 많이 먹었던 요리이다. 시대가 지난 지금도 어린아이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소박해보이지만 영양가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며 집에서도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함박스테이크'의 팁으로 돼지고기 비율을 늘리면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고, 비율을 줄이면 고기의 씹는 맛이 한층 더 좋아진다.

◇함박스테이크

재료: 다진 소고기 120g, 다진 돼지고기 100g, 달걀 1개, 젖은 빵가루 40g, 넛맥 1t, 소금 2t, 양파 1개, 버터 1T, 식용유 적당량, 주키니 1/4개, 파프리카 1/4개, 양파 1/8개, 소금 약간, 식용유 적당량, 소고기 (우둔살) 100g, 데미글라스소스 830g, 레드와인 180ml, 후추 3T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고기(우둔살)에 후추를 뿌려 구운 후 키친타월로 기름을 제거한다.

2) 냄비에 레드와인을 붓고 졸인다.

3) 냄비에 데미글라스소스를 붓고 구운 소고기를 넣어 약불로 끓이다 졸인 와인과 후추를 넣고 은근하게 계속 끓여 소스를 준비한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잘게 썬 양파와 버터를 넣고 캐러멜 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는다.

5) 다진 소고기, 다진 돼지고기 6:5 비율에 볶은 양파, 달걀, 습식 빵가루, 소금, 후추, 간 넛맥을 넣고 반죽한 후 성형해 패티를 만든다.

6)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패티를 굽는다.

7) 주키니, 파프리카, 양파는 먹기 좋게 잘라 기름을 두른 팬에 굽다 소금으로 간한다.

8)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숙 달걀프라이를 만든다.

9) 그릇에 패티와 가니시, 감자샐러드를 담고 소스를 뿌린 후 달걀프라이를 얹어 마무리한다.

(사진=올리브 tv '오늘 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