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2위 에드워드권 셰프의 '나시고랭'
[싱글레시피]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2위 에드워드권 셰프의 '나시고랭'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5.1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스타일의 볶음밥 '나시고랭'

'올리브쇼 2016'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2위로 뽑힌 에드워드권 셰프의 '나시고랭'을 소개했다. 이어 나시고랭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셰프의 킥도 함께 소개했다.

셰프의 킥은 음식의 비법을 짚어주는 포인트이며,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의 강력한 노하우 '셰프의 킥'으로는 '즉석 현미밥'을 꼽았다. 즉석 현미밥을 찬물에 담가놓았다가 물기 제거 후 볶던 재료에 넣어 쏀불로 빠르게 볶아 식감을 더욱 높인다.

이어 재료들을 넣고 볶다보면 어려울 것만 같았던 인도요리를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나시고랭

재료: 닭고기 안심, 새우, 양파, 당근, 실파, 카놀라유, 현미즉석밥, 삼발소스 20g(마늘 10쪽, 홍고추 3개, 청양고추 6개, 피쉬소스 3T, 설탕 2T, 라임즙 1/2, 샬롯, 소금), 케찹 마니스 1Ts, 오이, 토마토, 튀긴 샬롯

1) 손질한 닭 안심, 당근, 양파 등을 순서에 맞게 볶는다.

2) 삼발소스, 케찹 마니스, 현미 즉석밥을 넣고 재빠르게 볶아준 후 실파를 올려준다.

3) 오이, 토마토와 튀긴 샬롯을 가니쉬를 놓고 나시고렝 위에 달걀 프라이를 올려 마무리한다.

(사진출처='Olive Show')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