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 강조한 삼성전자..'월드IT쇼'에 신제품 총출동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 강조한 삼성전자..'월드IT쇼'에 신제품 총출동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6.05.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이란 무엇일까?

삼성전자에서는 최근 '혁신', '스마트'를 강조하며 한 단계 진화한 전자 제품들 시중에 내놨다고 자부하고 있다. 더불어 마케팅도 공격적이다.

17일부터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16(World IT Show 2016)'에서도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 '기어360', '기어 VR' 등 모바일 제품을 비롯해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 감각적인 디자인의 '세리프TV(Serif TV)', 신개념 냉장고 '패밀리 허브', '노트북9' 등 잘나가는 신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먼저 삼성전자의 실적을 이끌고 있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카메라 기능을 비교 체험 코너를 구성했다. 특화된 카메라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들의 전시도 함께 한다.

더불어 관람객들이 직접 물 속에 제품을 넣어보는 방수기능, 게임을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 런처', '게임 툴즈' 기능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또 '기어 360'과 '기어 VR' 등 가상현실(VR) 관련 제품 역시 직접 체험을 해보는 것은 물론 에버랜드의 판다월드를 실감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가전 부문에서도 지난 3월 출시한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와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가구 같은 TV '삼성 세리프 TV'가 전시에 나섰으며, 스마트 TV 기능을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에 자부심을 갖고 있는 삼성 '패미리 허브'도 출격했다. 지난 1월 'CES 2016'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 허브'는 커뮤니케이션,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로 진화한 냉장고로, 식품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는 '푸드알리미', 레시피를 음성지원으로 읽어주는 '푸드레시피', 부족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 기능 등을 갖춰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 조리, 구매까지 가능하다.

삼성전자 측은 제품 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패밀리 허브'와 스마트 TV, '갤럭시 S7'과의 연동을 통해 주방에서도 TV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키친 TV'와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푸드 알리미' 기능을 선보인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