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올해 정기학술공모 '여성과 문화' 주제로 진행
아모레퍼시픽재단, 올해 정기학술공모 '여성과 문화' 주제로 진행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5.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여성과 문화'를 주제로 2016년도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학술 공모는 23일부터 7월 22일 오후 6시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https://ascf.amorepacific.co.kr)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분야는 '연구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연구 지원은 '연구계획서', 출판 지원 분야는 '출판계획서와 한 챕터 이상의 완성된 원고'를 각각 해당 기간 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10월 중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 공고 또는 선정자에 한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연구 지원' 분야는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고, 최근 5년간 KCI등재지(후보지 포함)에 주저자로 논문을 3편 이상 등재한 연구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선정자에겐 편당 1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연구 기간은 약정체결일로부터 1년이다. 최종 연구 결과물을 국내 학술지의 경우 1년 이내, 해외 학술지의 경우 2년 이내에 KCI등재지(후보지 포함)에 게재한 논문을 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출판 지원' 분야는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고, 최근 5년간 KCI등재지(후보지 포함)에 주저자로 논문을 3편 이상 등재 했거나 단행본 출간 이력을 가진, 전국의 대학 또는 연구기관소속의 연구자에 한해 응모할 수 있다. 선정자에겐 편당 3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연구 기간은 약정체결일로부터 2년이며, 해당 기간 내 최종 결과물을 출판 가능한 원고 형태로 마감하여 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