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굽네치킨·효성·보령제약 外
[사회공헌 단신] 굽네치킨·효성·보령제약 外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5.2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앤푸드, '굽네치킨 장학금' 전달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지난 26일 김포아트홀에서 '2016 굽네치킨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새롭게 선발된 고등학교 1학년 장학생 2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각자 3년 간 총 720만원의 장학금을 받는다.

지앤푸드는 2008년부터 '굽네치킨 장학금 프로그램'을 시행해왔으며, 해마다 고등학교 1학년생 20명에게 장학금을 지금하고 있다.

효성, 장애어린이 가정 가족지원사업 실시

효성그룹이 장애어린이와 비장애형제가 건강하게 성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푸르메재단과 함께 하는 이번 '2016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가족지원사업'은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적절한 시기에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족의 관심과 양육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비장애형제·자매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례관리가 간으한 기관 담당자에게 하면되고, 전국의 만 18세 미만의 재활치료비 지원이 필요한 장애어린이·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소득 수준, 장애 정도, 제출 서류 충실도를 바탕으로 재활의학 전문가·사회복지사·기업사회공헌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배분위원 평가 등을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장애어린이·청소년에게는 1인당 최대 200만원 한도로 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급여·비급여 재활치료비를 지원하고, 비장애형제·자매에게는 1인당 최대 100만원 한도의 교육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한다.

더불어 10가족에게는 심신을 재충전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여행을 선물하고, 올 연말에는 지원받은 장애어린이‧청소년과 그 가족을 초대해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작은음악회도 펼칠 예정이다.

보령엄지합창단,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행복한 하모니

보령제약그룹의 사내 합창단 '보령엄지합창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어린이를 초청한 정기공연을 열었다.

지난 26일 종로구에 위치한 본사 중보홀에서 진행된 정기공연에는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 보령중보재단이 후원하고 있는 종로구 소재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70여명을 초청했으며 올해는 특별게스트로 초대된 연동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바이올린 합주와 합창을 선보였다.

삼성전자서비스, 전국 11개 지역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삼성전자서비스가 5월 12일부터 28일까지 전국 11개 지역에서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과 사랑의 걷기 행사를 펼쳤다.

수원에 있는 삼성전자서비스 본사에서는 400 여명의 임직원이 1km를 걷는 데 1000원을 기부하는 '사랑의 걷기' 행사를 갖고 광교 일대 8km를 걸어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서비스는 전국적인 사업장을 이용해 11곳의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관, 노인요양원 등에서 임직원들의 기술력을 이용해 TV, 에어컨 등 전자제품 200여대를 수리했으며, 냉장고, 선풍기 등 가전제품 51대도 기증했다.

특히 올해는 복지시설 벽돌담에 '희망의 벽화' 그리기와 거주 공간에 장판과 도배를 하는 등 다양한 재능을 이용한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KT&G, 한국소년보호협회에 5억원 전달

KT&G 임직원들이 위기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한국소년보호협회에 창업 지원금 5억원을 전달했다.

이 지원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사회공헌기금인 '상상펀드'를 통해 전액 마련되었으며, 한국소년보호협회에서 창업보육교육을 수료한 이들의 창업 기초 자금으로 쓰인다.

이와 함께 KT&G는 창업 후에도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협회와 협업하여 멘토링 등 필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창업을 통해 발생할 이익금 중 일부가 또 다른 이들의 창업 자금으로 기부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