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맥주 안주로 좋은 '꽃게튀김'
[싱글레시피] 맥주 안주로 좋은 '꽃게튀김'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5.3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껍질을 통째로 튀겨먹는 '꽃게튀김'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 보인 맥주 안주로 좋은 '꽃게튀김'이다.

'꽃게튀김'은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냉동 꽃게를 이용해 껍질채 기름에 튀겨 먹는 요리이다. 주재료를 손질하기가 쉽고 간단한 레시피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꽃게튀김을 두 가지의 소스를 이용하여 풍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꽃게 껍질은 부드러워 이에 끼지않고 씹는 맛이 더욱 좋아 안주로 제격인 요리이다.

◇꽃게튀김

재료: 냉동 꽃게 500g, 우유 1L, 달걀 1개, 물 320ml, 튀김가루 200g, 소금 적당량, 후추 적당량, 스위트칠리 5T 고추장 1T, 핫소스 1T, 레몬즙 3T, 마요네즈 4T, 머스터드 1/2T, 홀그레인 머스터드 1/2T, 레몬즙 2T, 카레가루 1T, 설탕 1t

1. 절단된 냉동 꽃게는 우유를 부어 10분간 재워둔다. 

2. 매콤칠리소스 : 스위트칠리소스, 고추장, 핫소스, 레몬즙을 섞는다.

3. 커리머스터드소스 : 마요네즈, 머스터드, 홀그레인 머스터드, 레몬즙, 카레가루, 설탕을 섞는다. 

4. 달걀, 물, 튀김가루를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들고, 재워둔 꽃게는 물기를 뺀 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5. 꽃게는 튀김가루에 몸통 부분을 살짝 묻히고 튀김반죽 옷을 입힌 후 170도의 기름에서 두 번 튀긴다.

(사진=올리브 tv '오늘 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