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뚝배기를 이용해 더욱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뚝배기 꽃게 파스타'
[싱글레시피] 뚝배기를 이용해 더욱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뚝배기 꽃게 파스타'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6.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게가 한가득 들어간 '뚝배기 꽃게 파스타'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올리브TV '파스타 에 바스타'에서 가수 강타가 파스타룸에서 소개한 뚝배기를 이용해 더욱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뚝배기 꽃게 파스타'이다.

‘뚝배기 꽃게 파스타'는 꽃게를 삶아 넣어 파스타의 풍미를 더욱 높여주는 레시피이다. 꽃게 삶은 물을 이용해 소스를 만들어 바다향을 가득 느낄 수 있고, 뚝배기를 이용해 조리하여 따뜻한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 뚝배기 꽃게 파스타

재료: 콘킬리에 280g, 꽃게 2마리, 새우 4마리, 초록 홍합 4개, 다진 마늘 1TS, 무염버터 1TS, 페페론치노 3~4개, 다진 블랙올리브 2TS, 소금, 후춧가루, 화이트와인 1/4컵, 꽃게 국물 2컵, 올리브유, 다진 마늘 1큰술, 양파 1/2개, 홀토마토 2컵, 토마토페이스트 2TS, 우스터소스 2TS, 월계수 잎 1장, 올리브유

1) 손질한 꽃게는 2등분한 다음 끓는 물에 넣고 국물을 우려낸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 다진 마늘을 넣고 볶는다.

3) 토마토페이스트, 홀토마토, 우스터소스, 월계수 잎을 넣고 끓여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4) 익은 꽃게는 따로 건지고 꽃게 국물은 거품을 걷어낸다.

5) 뚞배기에 버터를 녹이고 다진 마늘, 페퍼론치노를 넣고 볶다가 새우, 초록 홍합을 넣고 빠르게 볶는다.

6) 화이트와인을 넣어 알코올을 날린 다음 토마토소스, 꽃게, 꽃게 국물을 넣고 끓인다.

7)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콘킬리에를 8분 정도 삶는다.

8) 삶은 콘킬리에를 뚝배기에 넣고 골고루 버무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다음 다진 블랙 올리브를 뿌린다.

(사진출처='OliveTV 강타의 파스타 에 바스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