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농협·하나금융지주·KB국민은행
[금융단신] 농협·하나금융지주·KB국민은행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6.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농촌사랑 범국민운동 전개 공동캠페인 전개

농협중앙회가 농촌 지원 금융상품의 전 국민적 가입 동참을 촉진하기 위한 '농촌사랑 범국민운동 전개 공동캠페인'을 전개한다.

농협은 최근 농촌 지원 기금을 마련하는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농·축협)과 'NH또하나의마을만들기정기예금'(NH농협은행)을 출시하고 전 국민적인 동참 확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NH농협은행은 'NH또하나의마을만들기정기예금'을 출시하고 농촌을 위한 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두 상품을 통해 적립된 기금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전달해 농촌 환경개선과 복지사업, 농촌지역 장학사업과 의료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하나금융지주, '그룹 신용리스크 내부등급법' 승인 획득

하나금융지주가 지난 2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그룹 신용리스크 내부등급법(Internal Ratings-Based Approach, IRB)'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

신용리스크 내부등급법이란 금융기관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산출된 리스크 측정요소를 활용해 신용위험을 측정하는 제도이다.

하나금융지주는 이번 승인 획득을 위해 2013년부터 ▲그룹 신용평가모형 구축, ▲은행과 카드사 리스크 측정요소 산출, ▲신용위험가중자산 산출시스템 개발 등을 진행해 왔다.

KB국민은행, 부산·경남권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이 17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산, 울산, 경남지역 수출입 거래기업 재무담당자 70여명을 초청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초청강사인 키움증권 홍춘욱 전략팀장은 '환율의 미래: 왜 연준은 금리를 인상하려는가?'라는 주제로 국제 유가, 금리 등 국내외 시장 동향 및 환율 전망에 대해 강연을 했으며, KB국민은행 파생상품영업부 선임마케터는 적절한 환 헤지전략과 관련 파생상품 등을 소개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