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메뉴] 사보텐·하림·공차 外
[신제품&신메뉴] 사보텐·하림·공차 外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6.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보텐, 여름 별미 '삼색(三色)소바' 신메뉴 출시

'삼색(三色)소바'는 마 위에 메추리알 노른자를 올려 부드럽고 미끈한 식감을 살린 '참마 소바', 탱탱한 새우를 통째로 바삭하게 튀겨 고소한 맛이 일품인 '에비후라이 소바', 담백한 오리고기에 향긋한 시소잎을 올려낸 '오리시소 소바'가 있다.

참마 소바의 주재료인 마는 위와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몸의 습한 기운을 없애 설사와 비만 예방에 좋은 약선 식품으로 통한다. 에비후라이 소바에 올라가는 새우는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해 고혈압 예방과 성장 발육에 좋다. 오리시소 소바에 들어가는 오리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영양 보충에 제격이며, 잎채소 시소는 특유의 향긋한 향으로 식욕을 자극해 떨어진 입맛을 되살리는 데에 도움을 준다.

삼립식품, '바나나크림 크로와상' 출시

'바나나크림 크로와상'은 동그란 형태의 크로와상 번 사이에 부드러운 바나나크림과 상큼한 후루츠 칵테일을 넣어 만든 색다른 형태의 크림 샌드위치다.

바나나크림 사이에 초코크런치가 들어가 있어 달콤함과 씹는 즐거움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림, 토종닭 바베큐 훈제 슬라이스 출시

'토종닭 바베큐 훈제 슬라이스'는 손으로 일일이 뼈를 발라낸 100% 국내산 토종닭 순살만을 사용하여 먹기 쉽게 가공한 제품이다. 훈제 향과 매콤한 바베큐 양념이 배어있어 닭고기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고 여기에 생우유를 2.7% 가미하여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속살이 특징이다.

또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2~3분이면 조리 가능하며, 오는 24일부터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GS수퍼마켓 전 지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프랑스에서 건너 온 '프렌치버거' 국내 첫 출시

프렌치 베이커리 카페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ée)가 선보이는 프렌치버거는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트랜드가 자리잡으면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특히 강한 맛의 소스와 획일화된 맛에 치중한 미국식 버거에서 벗어났다는 평이다.

번을 사용한 미국식 버거와 달리 부드러운 치아바타빵을 사용해 퍽퍽함은 줄이고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렸으며, 적양파, 꼬흐니숑(프랑스피클) 등 갖가지 야채와 에멘탈 치즈, 두툼한 쇠고기 패티를 넣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공차, 사이드메뉴 데일리 델리 5종 출시

공차의 데일리 델리 5종은 잉글리쉬 머핀 샌드위치 1종, 베이글 2종, 슈스틱 2종으로 구성됐으며, 건강하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모닝세트도 함께 출시됐다.

오전 11시까지 가능한 모닝세트는 잉글리쉬 머핀 샌드위치와 베이글 2종을 아메리카노나 얼그레이 아메리카노, 오리지널 티 4종 중 선택해 먹을 수 있다.

'잉글리쉬 머핀 샌드위치'는 맛있는 햄, 달걀, 치즈의 조화가 잘 어울러진 한국인이 즐겨먹는 샌드위치이며, '플레인 베이글'과 '어니언 베이글'은 담백하고 깔끔하게 가벼운 식사대용이 가능하다. 슈스틱은 아이스 슈스틱으로 기다란 슈안에 상큼한 요구르트 슈크림이 들어가있는 '요구르트 슈스틱', 달콤한 초코 슈크림이 듬뿍 들어가 시원하게 즐기는 '초코 슈스틱' 2종도 눈길을 끈다.

연세우유, 아보카도 우유와 믹스너츠 우유 2종 출시

'아보카도 우유'는 아보카도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과 우유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졌으며, '믹스너츠 우유'는  땅콩, 아몬드, 캐슈넛, 잣,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호두 등 고소하고 건강한 7종의 견과가 포함됐다.

두 제품 모두 천천히 소화∙흡수되는 새로운 당질인 팔라티노스를 첨가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슬로우칼로리인 팔라티노스는 혈당이 오르는 것을 방지하고 두뇌와 근육에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