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여름철 다이어트를 위한 '두부 칩 샐러드'
[싱글레시피] 여름철 다이어트를 위한 '두부 칩 샐러드'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7.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극적이지 않는 '두부 칩 샐러드'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올리브TV '푸드 에세이'에서 TOP 모델 장윤주가 선 보인 칼로리로 낮추고 더운 여름에 다이어트로 좋은 매직 S레시피 '두부 칩 샐러드’이다.

'두부 칩 샐러드'는 채칼을 이용해 사과와 단호박을 얇게 썰어 오븐에 말려서 건강 칩으로 만든 요리로, 양상추와 치커리는 손으로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잘라서 준비를 해서 물에 담가두면 싱싱한 아채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소스로는 설탕 대신 달콤하고 새콤한 매실 액으로 단맛을 내면 건강까지 잡을 수 있으며, 자극적이지 않고 몸에 좋은 재료들로만 만들어  공복에 간단하게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다.

◇두부 칩 샐러드
재료: 닭 안심 100g, 파프리카 1/2개, 오이 1/2개, 깻잎 3장, 키위 1개, 무순 30g, 라이스페이퍼 5장, 대파 1대, 청주 1큰술, 통후추, 연겨자 1작은술, 식초 1큰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깨소금 약간

1) 사과는 껍찔째 2등분하고, 단호박은 4등분하여 씨를 제거한 다음 채칼로 얇게 썬다.

2) 종이 포일을 깐 오븐 팬 위에 얇게 썬 사과와 단호박을 올린 다음 12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간 건조시킨다.

3) 양상추, 치커리는 적당한 크기로 뜯고 파프리카는 모양대로 얇게 썰어 물에 담가둔다.

4) 믹서에 두부, 우유, 식초, 매실 액, 소금을 넣고 곱게 간다.

5) 접시에 채소와 단호박, 사과 칩을 담고 드레싱을 뿌린다.

(사진출처='OliveTV 푸드 에세이')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