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구 수
전 세계 20%인 4억5000만 (2015년 기준)
그 중 1인 가구 약 16%인 7442만 가구
2025년 1억 가구 돌파할 전망
▲중국 소비지출
가족중심 → 개인중심 변화
도심 거주 1인 가구 구매력 높은 20~30대 (47%), 약 15% 직할 시 거주
▲중국 1인 가구 특성
빠링허우(80後: 1980년대 출생) & 지우링허우(90後:1990년대 출생) 중국 1인가구 약 40% 차지
▲5 가지 소비 트렌드
간편·소형·맞춤형 서비스·개인중심 소비·생활밀착형 쇼핑 채널 선호
(자료출처='중국 미래소비의 중심 1인 가구 분석' 한국무역협회 김은영 수석연구원)
(데일리팝=기획·오정희 기자/그래픽·이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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