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당일배송 女 비율 78%..1순위는 '과자'
G마켓·옥션, 당일배송 女 비율 78%..1순위는 '과자'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6.08.0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일배송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 결과에 따르면 구매 소비자들은 과자, 우유, 라면 순으로 구매를 많이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비율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쇼핑몰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홈플러스 당일배송관 오픈 1주년을 맞아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과자, 우유, 라면, 잎채소(상추·시금치), 계란이 1~5위 상품군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이어 어묵·햄, 뿌리채소(감자·고구마), 반찬, 과일, 열매채소(오이·고추) 순으로 나타났다.

당일배송인 만큼 신선도가 중요한 우유, 잎채소, 계란이 톱 5개 카테고리에 들었다. 특히 톱 10 카테고리 중 8개가 냉장이 필요한 신선식품이어서 오픈마켓에서도 신선식품 장보기 트렌드가 자리잡은 것으로 분석됐다.

매출도 급증해 G마켓과 옥션을 통해 홈플러스 당일배송을 이용한 매출이 올 1분기 33%, 2분기 17%로 전분기대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용자 분석에서는 여성 비율이 78%로 압도적이었으며, 연령별로는 30대(46%), 40대(35%), 20대(10%)순이었다. 특히 분유, 물티슈, 유아용품 등 유아동 상품은 30대 고객이 70%를 차지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