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페퍼론치노의 매운맛 '햄버거 핫 스테이크'
[싱글레시피] 페퍼론치노의 매운맛 '햄버거 핫 스테이크'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08.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향신료 넛맥이 들어간 '햄버거 핫 스테이크'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올리브TV '푸드 에세이'에서 배우 강성연이 선 보인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 핫 스테이크'이다.

'햄버거 핫 스테이크'는 유통기간이 다가오는 퍽퍽한 식빵을 버리지 말고 빵가루로 활용을 하며, 인도네시아 향신료인 넛맥을 넣어 고기 요리의 잡내를 잡아주고 풍미를 더욱 높여준다.

특히, 빚은 고기 반죽을 초벌구이하면 모양을 잡아주고 육즙이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으며, 타바스코 소스의 열을 가하면 매운맛이 사라지고 특유의 향만 남아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 햄버거 핫 스테이크
재료: 간 소고기200g, 간 돼지고기200g, 다진양파1/4개, 다진마늘1작은술, 버터, 식빵6장, 레드와인 2/3컵,넛맥가루 2작은술, 달걀노른자1개, 소금, 후추, 다진 그린페퍼론

1) 식빵은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 빵가루를 만든다.

2)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마늘을 노릇하게 볶는다.

3) 양파와 마늘, 간 소고기와 돼지고기, 빵가루, 넛맥, 달걀노른자, 소금, 후추, 다진 그린페퍼론을 넣고 반죽한다.

4) 동그란 모양으로 빚은 고기 반죽을 냉장고에 10분간 넣어둔다.

5) 프라이팬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두르고 반죽한 고기를 겉표면만 살짝 굽는다.

6) 구운 패티를 오븐 팬에 올리고 180˚C 오븐에서 7분간 굽는다.

7) 프라이팬에 칠리오일을 두르고 다진 양파와 마늘, 페페론치노를 볶는다.

8) 홀토마토를 넣어 끓인 후 소금, 후추로 간하고 블랙올리브와 타바스코를 넣는다.

9) 오븐에서 꺼낸 스테이크를 소스 팬에 넣고 2~3분간 조린 후 다진 파슬리, 새싹채소를 얹어 완성한다.

(사진출처='OliveTV 푸드 에세이')

(데일리팝=박종례 기자)